티스토리 뷰



퇴촌 토마토축제는 2018년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은 1970년대부터 토마토를 재배하기 시작하여 우수한 재배기술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뛰어난 토마트를 생산하는 전국적인 토마토 주산지이다. 팔당호 청정지역에서 생산하는 무공해 토마토를 알리고 소비자에게 좋은 토마토를 판매하기 위해 2003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토마토 축제로 올해 16회째를 맞이한다.

 

 

지역주민과 도시민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가기 위해 퇴촌면민이 총동원된 올해 축제에서는 토마토풀장, 유명가수 초청공연, 사생대회, 토마토의상 퍼레이드, 토마토 깡통열차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 워터풀장, 토마토 레크레이션, 토마토 먹거리 나눔 1탄 - 토마토 국수 시식회, 토마토 먹거리 나눔 2탄 - 퇴촌 토마토요리경연대회, 토마토 먹거리 나눔 3탄 - 1000인의 스파게티, 미스터 피자와 함께하는 피자 도우쇼 등도 있다.

 

< 사진출처 송도맥주축제 >

 

송도맥주축제는 2018년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인천광역시와 경인방송 주최로 펼쳐진다. 지상최대 맥주문화축제!로 푸른 잔디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맥주 & 음악 축제로 메인 행사장에는 동시 수용 인원이 1`0,000명 이사의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한 여름 밤의 음악 축제로 맥주를 매개로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 춤, 퍼포먼스, 불꽃 놀이가 아울어지는 흥겨운 여름 축제가 열린다.

 

< 사진출처 송도맥주축제 >

 

매년 관람객의 폭발적인 증가를 경신하는 관광형 축제로 2011년 1회 축제 이후 인천 및 수도권으로 관람객 확장하고 있으며, 2014년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여름 밤을 대표할 만한 수도권 유일의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송도 달빛축제공원은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350의 송도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되었다. 해수를 끌어와 수상공원을 조성하였으며, 달빛공원, 다목적운동장, 달빛축제공원, 보조공원장, 풋살경기장, 리틀야구장등이 있다.

 

 

보령머드축제는 2018년 7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보령시 주최로 펼쳐진다. 보령시는 예로부터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으로 축복 받은 고장이다. 대천해수욕장 인근의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만든 화장품은 외국산 제품에 비해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놓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으며, ISO 9002 인증획득, 미국식품의약국 안정성검사를 통과하였다.

 

 

보령머드축제의 행사에는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공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와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체험해사에는 갯벌게임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체험관, 머드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등, 야간행사에 개막식, 폐막식 공연, 머드몹씬, 세계 머드 뷰티페스티벌, 보령시민 열린음악회, 힙합레이브파티, EDM페스티벌 등, 연계행사에는 머드타임 캐릭터 퍼포먼스, 분수광장 열린공연, 우리가락 풍물체험, 머드요트 체험 및 퍼레이드, 공군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사진전시와 특산물, 공에품 전시 판매가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