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 아쿠아월드 요금과 시설을 살펴보고 온달관광지와 온달동굴까지 연계해서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온달관광지와 온달동굴과 함께 살펴볼 단양 아쿠아월드는 충북 단양군 단양읍 심봉로 187-17 상진리의 단양대명콘도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로 계절에 따라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시설 및 외부 노천탕 등의 다양한 시설로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3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며 아쿠아월드는 주중/주말에 중학생 이상 대인은 40,000원, 소인은 만3세에서 초등학생으로 35,000원이며, 사우나는 주중/주말 대인 12,000원, 소인은 8,000원이다.

 

< 사진출처 단양아쿠아월드 >

 

아쿠아시설에는 아쿠아헬스풀존에 목샤워, 아쿠아풀프로그램으로는 테마형으로 정신피로, 육체피로, 피부관리/비만개선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어뮤즈먼트존에는 건식 도크, 어터슬라이드존에는 어린이슬라이드존, 성인슬라이드존이 있다. 노천탕, Kids & Beauty 등이 있다. 사우나에는 온탕/열탕/냉탕 등이 있다. 부대시설에는 스낵바, 물놀이용품 대여소, 안마의자, 의무실, 피쉬테라피, 퍼니피싱 등이 있다.

 

 

온달관광지는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하리에 위치하고 있는 소백산국립공원 및 구인사 서쪽에 위치하며, 단양 시내에서 영춘, 영월방면으로 연결된 595호 지방도를 30분 정도 달리면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담겨져 있는 온달관광지가 보인다. 온달관광지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드라마 세트장이 나타난다. 이곳에서는 드라마 대작들이 촬영되었으며 드라마 속 인물들의 사진이 생동감 있게 전시되어 있다. 드라마 촬영에 사용된 소품과 의상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는 곳이다.

 

 

온달관광지에는 민속놀이장, 스포츠 타운, 여관, 향토음식점, 토산픔판매점, 피크닉장, 온달촌, 온달관, 전설의 집, 전통혼례장 등 관광 편의 및 볼거리들이 있으며, 관광지 내에는 4억 5천만년의 신비스러움을 간직한 온달동굴과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연연히 전해오는 온달산성이 있다. 매년 10월이면 단풍과 국향처럼 고운 온달문화축제가 풍성하게 열린다. 인접한 관광지로는 단양 제2팔경의 북벽과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 그리고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천정 계곡인 남천계곡이 위치하고 있다.  

 

 

세트장에서 850m를 걸어 오르면 온달산성에 이르게 된다. 972m의 온달산성은 한강을 차지하기 위한 고구려와 신라의 전투가 치열했던 전적지이기도 하지만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시작된 곳이다. 온달산성이 있는 성산 기슭 지하에서 약 4억 5,000만년 전부터 생성되어 온 것으로 추정되는 온달동굴은 주굴과 지굴의 길이가 760m인 석회암 천연동굴이다. 동굴 안으로 들어서면 오랫동안 동굴 안을 오가던 원시의 바람이 상쾌하게 몸 안으로 밀려들고 신비로운 자태의 종유석들은 동굴 밖에서는 볼 수 없는 별천지를 이루고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