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화천 토마토축제 2018 신나는 여름축제가 펼쳐진다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6. 21. 23:16


화천 토마토축제 2018 행사가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이어진다. 이번 화천 토마토축제 2018 행사는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화천 토마토축제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속의 화천'이라는 부제로 열릴 예정으로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전야제 행사와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축제가 펼쳐지며 천인의 식탄, 토마토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夜 놀자!, 한여름밤의 토마토페스티벌, 토마토 축구 등 토마토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토마토축제는 스페인의 작은 마을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화천에서는 사창리에서 처음 행사가 열렸는데 토마토의 브랜드 가치와 수익증대를 위해 개최하였다고 한다. 화천의 토마토는 해발 400에서 600m에서 재배되어 과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신선도를 유지하는 기간이 길다는 것이 특징이다. 화천 토마토축제에서는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토마토를 모은것과 축제를 위해 모아놓은 토마토 50여톤이 사용된다고 한다.

 

 

화천 토마토축제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행사이다. 이 밖에도 토마토팩체험과 토마토 시식, 토마토 모종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행사이다. "황금반지를 찾아라" 코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1돈의 금반지를 찾으며 토마토를 던지고 놀다보면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이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화천에는 화천 토마토축제와 함께 여름에 즐길 수 있는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도 만날 수 있다. 화천군 붕어섬 및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만날 수 있는 쪽배축제는 다양한 여름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수상 자전거를 비롯하여 카약과 야외 물놀이장, 카약 슬라룸체험장과 조각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보자.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