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천 토마토축제는 2018년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4일간 하천군 사내면 무화마을 1길 6 일원에서 화천군과 화천화악산토마토영농조합법인 주최로 펼쳐진다. 2018년 화천토마토축제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세계속의 화천이라는 부제로 개최된다. 전야제행사,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주)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토마토황금반지를 찾아라, 또마토夜놀자!!, 한여름밤의 토마토페스티벌, 토마토축국, 어린이수영장과 토마토를 주제로한 각종 체험프로그램, 농축산물 판매장, 이기자 체험관 등 30여개 체험, 전시,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 토마토축제는 우리나라에서는 날것으로 많이 먹고, 서양에서는 익혀서 요리에 자주 이용하는 토마토는 하루 두개 정도만 먹어도 1일 비타민 C를 섭취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하다. 특히 경기 광주시의 토마토는 청정지역 팔당호 주변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되어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토마토축제를 통해 광주 토마토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있다.

 

 

횡성 토마토축제는 2018년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2일간, 횡성군 둔내면 경강로 4708 둔내종합체육공원 일원에서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주요내용으로는 토마토 풀장  등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  확대, 주천강 활용 물놀이 체험  등이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토마토 풀장 등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확대, 주천강 활용 물놀이 체험 등이 있다.

 

 

                                                                                                                                                                                                                                                                                                                                                                                                                                                                                                                                                                                                                                                                                                                                           

스페인 토마토축제는 에스파냐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매년 여름에 열리는 토마토 축제로 부뇰 프에블로 광장에서 부뇰시 주최로 펼쳐진다.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되는 토마토 던지기 축제로 에스파냐 남동쪽, 지중해 연안 발렌시아 중의 작은 마을에서 에스파냐의 대표적인 민속 축제인 토마토 축제는 1940년 대 중반에 시작된 것으로 역사가 길지은 않지만 강렬한 붉은 토마토의 색채와 역동감 넘치는 축제 풍경이 여러 영화, 광고, 방송 등에 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져 3만여 명이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했다.

 

 

토마토 축제가 있는 8월 마지막 주 내내 음악, 춤, 공연, 거리 행진,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추제 분위기가 이어지는데 토마토 던지기는 수요일의 1시간여 동안만 진행된다. 축제 참가자들은 허락된 시간에 잘 익은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며 축제를 즐긴다. 가족, 시민과 방문객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참여하는 토마토 축제는 유쾌하게 즐기는 난장판 축제이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토마토를 던지며 노는 것이 유행했고 이것이 오늘날의 토마토 축제 라 토마티나로 발전했다고 한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