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종축제는 2016년 10월 7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세종축제가 열리는 곳은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세동호수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세종축제는 연기군 당시의 지역축제 일부를 통합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도시마케팅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축제고 세종대왕과 관련된 한글, 과학, 인물을 연상할 수 있고 세종시에 관한 다양한 공연 및 체험과 다양한 문화공연이 어우러지 세종시의 대표 축제이다.

 

 

세종축제의 목표는 첫째 세종대왕과 한글을 중심으로 한 축제구현, 둘째 세종시 모든 읍면동 주민의 화합 도모, 셋째 지속가능한 세종축제의 기틀마련에 두고 있다. 세종시가 추구하는 핵심 브랜드 전략인 세종대왕과 한글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하고 세종시의 모든 읍면동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 초석을 세울려고 노력하고 있다. 세종축제 행사내용에는 사전행사, 공식행사, 메인공연, 수상특별공연, 어린이 체험전시, 가족참여형 프로그래, 시민화합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에는 기타 공연프로그램과 미디어 전시, 연계 프로그램이 있다.

 

 

세종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사전행사에 여민락, 왕의 물 수신제, 진상식 재연, 공식행사에는 개막식과 폐막식, 공연에는 주제공연과 아름다운 노랫말 콘서트, 노을 음악회가 있으며 수상특별공연으로 수상 미디어 퍼포먼스, 수상 이퀼라이저가,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가족대상으로 꾸며져 있으며 시민 화합프로그램으로는 세종 로컬푸드 장터, 먹거리 마당이 마련되어 있다. 기타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문화공연과 열린무대가있고 각종 전시가 있으며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청사 옥장 정원 투어, 세종시민 자전거 대축제 등이 있다.

 

 

세종시에는 온가족이 모여 다양한 시설과 문화공연으로 도심 속 휴식을 취하면서 즐기는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인 세종호수공원이 있고 방축전은 음악분수, 보조벽화, 고사분수, 왕버들 등 볼거리가 많은 수변공원이며 국립세종도서관이 있고 합강오토캠핑장은 금강과 미호천이 만나는 친환경 생태하천공원으로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자연쉼터이다. 전통장류테마공원인 뒤웅박고을, 국내 유일의 우주측지관측센터인 우주측지관측센터 등이 인근에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