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흥갯골축제와 함께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을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시흥갯골축제는 2018년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3일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시흥시 주최로 펼쳐진다. 갯골생태공원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환경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의 장을 마련하며, 방문객들이 갯골을 온 몸으로 만끽하고 자연의 품 속에서 즐겁게 어우를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유망축제이다.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배우고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과 사람의 소중하을 느끼길 기대해 보자.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에술놀이터'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2가지의 대표프로그램과 6가지 체험존, 5개의 공연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방문객들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프로그램에는 갯골패밀리런, 갯골놀이터, 생태예술체험존에는 소금놀이터, 갯골놀이터, 갈대놀이터, 나무와 풀 놀이터, 가을꽃놀이터, 곤충놀이터, 공연프로그램에는 어쿠스틱 음악제, 나무숲 공연장, 소금창고 인형극, 수영장 예술극장, 시흥댄서 시흘래퍼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갯골은 갯벌 사이를 뚫고 길게 나 있는 고랑을 말한다. 시흥의 갯골은 다양한 생태계가 살아 숨쉬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벌로 내륙 깊숙이 들어와 있는 나선형의 갯벌로 갯골의 경사가 급한 특이한 지현을 보전하고 물새 및 법적보호종의 중요한 서식지로 이를 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하여 훼손방지 및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습지보전법에 의거 전국에서 12번째로 연안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희귀식물과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 등이 서식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갯골 패밀리런 프로그램은 9월 15일 12시부터 17시까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오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 오리엔티어링 미션놀이이다. 갯골습지 배낭여행은 7세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배낭을 메고 떠나는 갯골투어 프로그램이다. 사전신청이 필요한 것에는 갯골히어로 모집, 갯골패밀리런, 갯골습지 배낭여행, 갯골사생대회, 시흥댄서 시흥래퍼, 시흥청년 축제학교 등이 있다.

 

 

시화나래마린페스티벌은 2018년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엠티브이 28로의 시화MTV, 거북섬, 반달섬, 시화나래휴게소, 우음도 등지에서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K-water 주최로 펼쳐지는 시화호 일대에서 펼쳐지는 해양 레포츠 축제이다. 대회에는 카약, 드래곤보트 줄다리기, 요트, 핀수영, 체험에는 카약, 요트, 에코트레킹, 자전거투어, 뱃길투어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에는 물놀이 zone, 수상자전거, 삼륜바이크 등이 마련된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