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호수예술축제는 매년 10월 중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이다. 대표적인 10월 가을 축제인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총 84여개 단체가 355여회의 공연으로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이번에 볼 수 있는 축제로는 예술에 빠진 호수, 고양을 담은 축제 2016 고양호수예술촉제 '거리예술로 꽃피는 신한류 문화예술도시 고양!'으로 K컬쳐밸리, 신한류문화관광벨트를 선도하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콘텐츠가 고양호수예술축제이다. 호수, 거리, 자연, 사람이 어우러진 고양호수예술축제는 2016년인 올해에도 더욱 알차고 새로워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호수, 거리, 자연, 사람이 어우러진 새로운 도심의 축제인 고양호수예술축제가 고양시의 명소인 호수공원을 무대로 물, 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거리극 중심의 공연예술축제로 개최된다. 한국, 프랑스, 호주, 영국, 캐나다, 일본 등 6개국의 국내팀 11, 해외팀 10 이 공식초청작과 63개팀의 자유참가작을 중심으로 한 공연예술과 기타 행사로 전문가 미팅, 아트숍이 운영되며 선진형 도심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인 2016년에는 공연 횟수의 확대로 축제 사이트를 보다 넓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공연자와 관객에게 폭 넓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야외공연예술축제로서 시민들을 만날 것이다.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국대 거리극에 화두를 던지는 해외 초청작과 검증된 국내거리예술과의 만남을 통해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리더가 되고 다양한 장르의 자유참가작을 통해 누구나 무대에 설 수 있는 시간, 기회를 제공하고 그 가능성에 주목하는 신진예술가 발굴 및 지원을 하고 거리예술과 관객 소통의 가장 모범적인 사례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찬 작품과 최근의 트래드를 방영한 공연프로그램의 조화로 전통과 현대가 만나 거리로, 예술로!, 마을의 이야기를 가지고 함께 노는곳, 고양신한류 예술단, 고양 거리 아티스트 G-버스커, 고양시의 예술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개발로 고양의 이야기가 노아든 축제, 축제신문과 같은 다양한 현장 소통방식을 활용하거나 공연 이외 새로운 전시를 기획하는 등 끊임없이 고민하여 머무르지 않는 축제를 꿈꾸는 새로운 축제 참여 모델 제시한다.

 

 

개막공연 '고양, 길 위의 풍류'는 600년 고양의 역사를 담은 영상과 신한류예술단의 무대로 그리고 불꽃 퍼레이드가 어우러진 축제의 시작이다. 올해로 8회를 맞는 2016고양호수예술축제에서는 고양의 성장 역사, 화려한 불꽃 퍼레이드, 공연 3개의 파트로 나누어 개막의 풍성함과 완결성을 높였다. PART 1. 고양 눈뜨다! PART 2. 예술불꽃화( 花, 火 )랑 & 까르나비흐(Cie ,Karnavires) & 신한류에술단 [길 & Passage] PART 3. 고양 비상하다!이며 참가단체는 예술불꽃화( 花, 火 )랑, 까르나비흐(Cie ,Karnavires), G-버스커, 고양신한류예술단, 고양시청소년 등이 참가한다.

 

 

폐막공연에는 코만도 페르퀴 [블의 콘서트]로 맹렬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타악공연! 불꽃의 움직임에, 관객도 춤춘다! 무대 중앙에서 불을 뿜어내는 서클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코만도 페르퀴의 대표작품인 [블의 콘서트], 독창적으로 창조해 낸 다양한 타악기의 음악과 불꽃이 함께 연출되며, 공연 도입부에는 객석을 오가며 미니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불꽃과 함께 공연이 시작되는 순간 관객들도 춤추기 시작한다. 에너지 넘치고도 세련된 타악 연주, 그 어떤 공연보다도 정교한 불꽃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할 것이다.

 

 

 

해외초청작에는 움직이는 드럼, 소다드 그리움, 골론드리닌의 모험, 까밀라, 거인 등이 있다. 국내초청작에는 맨오브스틸, 멀리 있는 무덤 : 거리에서, 수!난시대, 음악차력극 <긋차>, 시간의 변이, 위로, 담벼락을 짚고 쓰러지다!, 창작마당극 미얄전, 당나귀 그림자 재판 등이 있다.

 

자유참가작에는 [황금연혼] 틴구네옥상 ART, [익스트림 벌륜쇼] 임세준, [다미르쇼]다미르쇼, [매직컬]예 디 매직, ['배뱅이' 이야기를 찾아서]극악무도, [남자-소년] 리브레호벤, [인어]휴 아트 컴퍼니, [스트릿 버블쇼] 매직유랑단, [줄]노리패 동해누리, [구름치기]마임동화, 더 호 쇼[더 홍 쇼], [대답없는 질문]프로젝트 넘버, [그날 밤, 우리는 오래달리기를 하고 있었다.] 연극집단 공외, [거리의 마리오네트&복화술] 인형극단 친구들/김성수, [싱크 홀]오프발란스, [망태할아버지가 온다]극단 문, [신체극 장구재비] 꿈꾸는 시어터(주), [체홉과 놀다] 격정의 작업, [달리기] 잼 댄스 컴퍼니, [인체도]유지영, [걸리버 여행기] 판토마임팩토리, [나무로 만든 고양이 키모] 공연창작소공간, [지향과 지양]13일, [먹보쟁이 점]이야기원정대, [당신을 태우고]예술집단 페테, [꼬물꼬물 주먹이] 감성인형극단 뿌뺀맘, [마녀자전거 소년을 태우다]극단 봄, [가을을 그리다] 가리온무용단, [느릿 ! 느릿 !] 극단 파브르, [라이프 이즈...]빛소리친구들, [출근길]하다 아트 컴퍼니, [콧털매직유랑단] 미스터리 마술연구소, [레인보우 쇼]퍼포머준, [버린왕자] 개방극장, [더 케이스]이미지헌터빌리지, [만원의 행복]정현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