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장성백양단풍축제 10월에 만나는 백암산 애기단풍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10. 11. 22:37


장성백양단풍축제는 백암산 애기단풍의 오색향연으로 매년 10월에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북하면의 백암산 백양사 일원에서 장성군 축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해발 741.2m의 상왕봉을 최고봉으로 내장산, 입안산 줄기와 맞닿아 있다. 백암산에서 뻗어내린 백학봉은 해발 630m의 거대한 바위봉으로 마치 그 형태가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 하여 백학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이 곳은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당단풍인 애기단풍이 일품이다.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절로 백제 무왕 632년에 창건했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 거대한 바위를 배경으로 좌우에는 말고 찬 계곡물이 흘러내려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가을 단풍을 비롯하여 일년내내 변화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준다. 대웅전, 극락보전, 사천왕문은 지방문화재로 소요대사부도는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

 

 

산과 물 인간의 역사가 조화를 이룬 곳 전남 장성에서는 노령의 정기를 담은 백암산의 기암괴석과 천연기념물인 비자나무 숲속의 천년고찰 백양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0월 하순에서 11월 초에 백양단풍축제를 개최한다. 애기단풍의 아름다움과 관광장성의 좋은 이미지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자 전국단위의 단풍등산대회와 특색있는 테마로 매년 장성백양단풍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백양산 산행코스에는 1코스에 백양사, 약사암, 백학봉, 상왕봉, 사자봉, 가인마을은 총 8.5km로 6시간이 소요된다. 2코스는 백양사, 운문암, 능선사거리 ,몽계폭포, 전남대수련원으로 총 6.2km가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3코스는 전남대수련원, 새재갈림기, 입암산성 갈림길, 남문, 북문, 갓바위, 은선동계곡으로 약 10.1km에 4시간이 소요된다. 4코스는 전남대수련원, 새재갈림길, 장성새재, 입암공원지킴터로 약 6.5km에 3시간이 소요된다.

 

 

백양단풍축제의 행사에는 체험행사, 전시행사, 판매행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