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요단풍문화제는 단풍이 아름다운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148-45 상봉암동 소요산의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동두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한층 풍성해진 축제로 소요산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기 잊지 못할 가을 날의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소요산에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부터 11월 첫 주, 이에 맞춰 소요단풍문화제가 매년 10월 마지 막 주 토요일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시의 역사 인물인 어유소 장군의 승전 행차 재현 행사를 함께 해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동두천시 여고생과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요석공주 선발대회를 실시해 특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단풍제는 동두내 옛소리 보존회 정기공연, 전문 초청공연팀, 문화예술 협회별 공연, 요석공주 선발 대회, 연예인 초청공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유소장군은 조선 전기 무신으로 이시애의 난을 진압한 인물로 1456년 세조 2년 무과에 장원으로 급제하였으며 1460년 야인 정벌에 공을 세워 절충장군이 되었다. 강순, 남이 등과 함께 이시애의 난을 격파하였으며 북도 방어에 없어서는 안 될 무장이었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