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왕벚꽃축제라 하면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축제라 할 수 있다. 제주왕벚꽃축제가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선정된 이유도 이러한 이유가 반영되었을 터.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기대되는 벚꽃축제, 제주왕벚꽃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제주왕벚꽃축제는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축제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이라 할 수 있는 제주도의 벚꽃, 그 중에서도 꽃잎이 크고 아름답다하여 왕벚꽃이라 이름지어진 제주왕벚꽃은 제주 자생종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혹자는 일본의 나무라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이는 독도를 자기네땅이라고 우기는 것처럼 말도되지 않으니 언급할 가치도 없다. 제주왕벚꽃나무는 제주 자생종으로 제주 고유의 나무이다. 이를 널리 알리는 것 또한 제주왕벚꽃축제의 목적이기도 하다.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왕벚꽃축제는 이처럼 아름다운 제주왕벚꽃을 눈으로 감상하는데 목적도 있지만, 우리 고유의 자생종인 제주왕벚꽃을 널리 알리고 지키는 목적도 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제주왕벚꽃축제는 그 명성만큼이나 축제의 역사 또한 오래동안 이어지고 있다. 1992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해마다 제주왕벚꽃이 만개하는 4월이되면 축제가 시작된다. 벚꽃의 특성상 개화하고 2-3일이 지나면 만개하기때문에 개화시기를 놓치지 않고 방문하는것이 제주왕벚꽃축제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제주 자생종인 제주왕벚꽃은 개화 후 더디 피지 않고 2-3일 이내에 만개하여 그 새하얀 아름다움을 우리들에게 뽐낸다. 전국에서 제주왕벚꽃이 만개하는 장관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이 시기에 이곳을 찾는다.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데에는 이런 이유가 있다. 또한 많은 이들이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제주왕벚꽃축제를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제주왕벚꽃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무릇 축제라 함은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이 으뜸이라 하였다. 아름다운 제주왕벚꽃과 함께 맛있는 음식이 더해진다면 이곳이 바로 우리가 찾는 무릉도원이 아닐까. 제주왕벚꽃축제에는 다양한 제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벚꽃보다 제주 음식을 맛보기 위해 축제를 찾는 이들도 있다고 하니 이곳을 방문하게된다면 제주만의 맛을 꼭 찾아보길 바란다.

 

 

 

 

 

 제주왕벚꽃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사진촬영대회가 열리며, 제주왕벚꽃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여러곳에 마련되어 있다. 다른이들의 방해를 받지않고 조용히 제주왕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감상 공간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거리 이벤트를 비롯, 많은 이들이 참여하는 풀리마켓도 운영된다고 하니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