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풍호 벚꽃축제와 함께 제천모노레일, 그리고 청풍호 유람선까지 함께 즐기는 일석삼조의 즐거움이 있는 곳. 여기는 충청북도 제천이다. 예로부터 제천은 청풍명월이라 하여 풍류의 고장, 멋이 있는 고장으로 유명하였다. 청풍호와 함께하는 청풍호 벚꽃축제와 청풍호를 즐기는 또다른 방법, 제천모노레일까지, 그리고 풍류를 아는 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봄직한 청풍호 유람선까지. 이처럼 한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아름다운 벚꽃을 좀 더 색다른 방법으로 즐기길 원하는 상춘객이라면 청풍호 벚꽃축제와 제천모노레일, 청풍호 유람선 여행을 권해본다.

 

 

 

 

 청풍호 벚꽃축제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에 위치한 청풍문화마을과 제천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천시의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수려한 자연 경관이 일품인 청풍호에서 펼쳐지는 청풍호 벚꽃축제는 여느 축제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어 유독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것 같다. 청풍호를 따라 길게 이어지는 벚꽃길은 탁 트인 전망과 함께 바라만봐도 가슴이 트이는 청풍호의 전경과 어우러져 청량감을 더한다. 여기에 조금씩 불어오는 바람이 더해져 벚꽃길을 걷는 이들의 마음에 봄기운을 일렁이게 한다.

 

 

 

 

 제천모노레일은 청풍호 벚꽃축제를 즐기는 또 하나의 관광 포인트다. 청풍호와 함께 제천의 자랑인 비봉산 자락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모노레일을 타고 감상할 수 있는 제천모노레일이 자리하고 있다. 제천모노레일은 걸어서 가기 힘든 비봉산의 구석구석을 제천모노레일을 타고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제천의 명물 가운데 하나이다. 제천모노레일은 3월부터 11월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티켓을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일반 4,000원이며 단체이용시 3,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12세 미만 어린이는 3,000원에 이용가능하며, 장애인과 유공자는 1,000원, 제천시민이라면 2,000원에 제천모노레일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청풍호 벚꽃축제와 제천모노레일, 마지막 소개할 것은 청풍호 유람선이다. 청풍호 벚꽃축제, 제천모노레일과 함께 제천의 아름다움, 청풍호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청풍호 유람선만한 것은 없다.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항하며,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항한다. 하루 3회 운행하지만 성수기에는 6회까지 이용하니 청풍호 유람선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미리 홈페이지 등을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숙지한 후 방문하는 것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을듯 하다. 청풍호 유람선은 옥순봉, 구담봉, 금수산 등을 유람선을 타고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청풍호 벚꽃축제가 열리는 4월에는 새하얀 벚꽃들로 둘러쌓인 청풍호의 모습을 청풍호 한가운데서 감상할 수 있으니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