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꽃이 개화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어 몇일전부터 연꽃축제를 소개하는 글이 많아졌다. 이번에 소개할 주제도 연꽃이다. 오늘은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제주 한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주시의 대표 연꽃 축제라 할 수 있다.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가 개최되는 제주 한림공원은 연꽃축제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를 개최하는 공원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으며, 제주를 대표하는 공원으로도 유명한 관광명소이다. 이런 제주 한림공원에서 개최하는 축제이니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며 한번 방문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축제가 바로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는 해마다 7월초부터 시작하여 9월말까지 약 3개월 동안 축제가 진행되었으며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축제가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매년 축제가 개최되며 올해로 어느덧 16회째를 맞이하는 나름대로 오랜 기간 지속되어온 축제라 할 수 있다. 그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였고 축제에 대한 만족감도 컸다는 반증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분석해본다.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연꽃과 수생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백련을 비롯하여 각양각색의 열대수련, 빅토리아수련, 파피루스, 워터칸나, 물양귀비 등 100여종이 넘는 연꽃들이 자생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생식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는다고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가 열리는 한림공원 내 연못정원 일대는 시원한 연못물과 함께 주위 울창한 나무숲이 조성되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 여름철 무더위를 말끔히 씻어줄 것이다. 제주 한림공원 내에는 천연기념물 236호로 지정되어 있는 협재, 쌍용동굴이 있어 신비한 동굴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제주 한림공원 연꽃축제의 축제장인 제주 한림공원은 앞서 소개한 것처럼 제주시의 대표 공원으로 이름이 나있는 관광명소이다. 특히 공원 내 매몰되어 있다 발견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관광객들에게 공개하고 있는 협재, 쌍용동굴이 위치하고 있어 제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필수 여행코스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협재동굴은 약 250만 년 전에 한라산 일대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성된 용암동굴로서, 황금굴, 쌍용굴, 소천굴과 함께 용암동굴지대를 이루어 1971년 9월 30일 천연기념물 제236호로 지정되었다고 한다(두산백과 참고). 용암동굴과 석회동굴의 특징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