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펼쳐진다. 봄볕에 반짝이는 땅과 신록으로 물든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산세와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에서는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을 중심으로 온 정원에는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가득 피어나 황홀한 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에는 튤립이 알록달록한 색감의 튤립으로 빼곡히 수놓고 있으며, 하경정원은 200여 종의 꽃과 100여 종의 목본성 식물을 만날 수 있다.

 

< 사진출처 아침고요수목원 >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펼쳐지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수목원, 식물원 문화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목원으로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이 살아 숨쉬고 5000여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한 낙원으로 테마정원에는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저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J의 오두막 정원, 탑골, 서화연, 한국정원, 아침고요산책길,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선녀탕, 침엽수정원, 아침광장, 야외무대, 야생화정원, 능수정원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쁘띠프랑스 >

 

아침고요수목원과 함께 가볼만한곳인 쁘띠프랑스 유럽 동화나라 축제는 5월 한달동안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화반로 1063의 쁘띠프랑스 내에서 쁘띠프랑스 주최로 펼쳐진다. 어린 시절 읽어보았던 동화책 속 주인공들을 인형극과 조형물, 체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프랑스 전통 팬터마임 공연, 마리오네트 퍼레이드&댄스퍼포먼스,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티오', 손 인형국 - 기뇰, 직접 색칠하고 만들고 즐기는 특별한 체험들로 기뇰 인형극 체험, 마리오네트 만들기 체험, 어린왕자 석고아트, 어린왕자 우드아트, 석채화 체험,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의 특별한 이밴트가 있다.

 

< 사진출처 쁘띠프랑스 >

 

쁘띠프랑스는 한국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더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진다.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 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이다.

 

< 사진출처 고창청보리밭축제 >

 

봄에 만날 수 있는 축제를 하나 더 살펴보면 고창청보리밭축제가 있다. 고창청보리밭축제는 2018년 4월 21일부터 시작되어 5월 14일까지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학원관광농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뜻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보리가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쌀보다 더 귀하게 대접을 받는 시대가 되었다. 보리밭 경관도 상당히 대접을 받게 되어 이에 보답하고자 보리의 고장에서는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때를 맞추어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 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느껴 보자.

 

 

고창청보리밭축제의 개막행사에는 기념식 축하공연, 식후공연, 체험행사에는 보리식품 체험 및 시식회, 전통놀이체험, 보릿골체험마당, 청보리밭 사잇길 걷기, 꽃마차, 공연 문화행사에 청보리동산 열린 체험 한마당, 관광객 어울마당, 상설행사에 보리밭 속 포토 정원, 이야기 속 보리밭 걷기, 청보리 방송국, 전통 농업유산물 전시, 고창관광사진 전시, 백민 기념관 관람, 민속장터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