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는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의성산수유축제로 2018년 3월 31일부터 4월 8일까지 이어진다.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는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 산수유꽃피는마을 주무대와 소공원, 숲실무대에서 의성군사곡면과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관광테마마을인 산수유마을 주최로 펼쳐진다.

 

 

2008년부터 매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의성산수유꽃축제가 올해부터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로 전환하여 시행한다. 사곡면 화전리 일개에는 조선시대부터 자생한 200~300년생 산수유나무가 3만여 그루 이상 군락을 이루고 있어 마을 전체가 산수유 물결을 이루고 있다.

 

< 사진출처 의성산수유축제 >

 

산수유꽃 개화시기에 방문객을 위한 최소한의 편의시설인 먹거리와 농산물 판매 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며 온 마을을 노란물결로 두덮은 산수유꽃과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산수유마을을 찾아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산수유 특산품으로는 씨앗제거한 산수유, 산수유 엑기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의성산수유축제 >

 

의성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에는 힐링콘서트 오락가락음악회, 다리디엔티어링 의성산수유꽃길 걷기, 의성관광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이 있다. 2017 산수유축제에는 산수유등산대회, 산수유 가요제, 산수유 사생대회, 산수유 세미나, 먹거리에는 칼국수, 파전, 산나물 비빔밥, 돼지국밥, 손두부, 산수유 동동주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