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 일정을 확인해보고 어떤 황태 효능이 있는지도 알아보자. 이번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는 2018년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에서 용대3리 황태마을 주최로 펼쳐진다. 용대리 및 주변관광자원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창출하여 지역 특산품인 황태의 품질과 영양을 홍보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를 통해 전국 제일의 황태 고장의 이미지 부각시키고자 한다.

 

 

황태는 명태를 추운 겨울날 바닷바람을 쐬고, 얼고 녹기를 수없이 반복하며 서서히 건조되면 부드럽고 맛있는 황태가 된다.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품질이 좋은 황태는 빛이 누렇고 살이 연한 것이 좋은 상품으로 명태가 황태가 되면 단백질의 양이 2배 이상 늘어나 전체 성분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고단백 식품이 된다. 용대리의 지리적 기후 여건이 고품질 황태 생산에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황태요리는 통북어를 방망이로 두들겨 젖은 행주로 싸서 무거운 도마나 그릇으로 눌러 두거나 쌀뜨물에 적당히 불리면 부드러워진다. 북어가 적당히 불려지면 머리를 자르고 가운데 뼈를 발라낸다. 황태국, 찜, 구이, 전, 튀김, 조림 등 다용도로 요리에 이용되며 황태는 간을 보호해주는 메치오닌 등이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고 북엇국을 끓일 때 달걀을 이용하면 식가적인 효과와 더불어 단백질의 효율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의 공식행사에는 산신제, 식전행사, 개폐회식, 공연행사에는 합창단공연, 민요, 무용단, 추억의 콘서트, 통기타 동호회, 섹스폰공연, 각설이 초청공연, 축하공연, 초대가수공연, 황태상설요리체험에 황태팬케이크, 황태국, 황태강정, 황태양념구이, 황태라면, 황태숯불구이, 황태문화체험에 황태낚시, 황태투호, 가족 팔씨름, 복불복 게임, 콩주머니던지기, 룰렛게임, 컬링, 황태장터에 황태건어물 판매장, 황태요리판매, 용대장터, 전시 및 특산품은 황태홍보관, 황태덕장, 황태소망달기, 로컬투어, 가요열창, 아이언웨이 체험, 경품권추첨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