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리 유채꽃 축제를 만나보고 경기도 구리에서 가볼만한곳도 함께 살펴보자. 구리 유채꽃 축제와 함께 둘러볼 곳으로는 다양한 고구려 유적을 볼 수 있는 고구려대장간마을과 소각장 굴뚝을 이용하여 설치된 구리타워, 체험학습장으로 좋은 곤충생태관 등이 있다.

 

 

구리 유채꽃 축제는 2018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29-2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진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유채꽃 단지내에서 가족,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유채꽃 밭 사이로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추억을 만들어 보자. 프로그램 구성은 공연마당, 이벤트마당, 체험마당, 전시 홍보마당으로 운영된당, 공연마당에는 개막식, 개막식 축하공연, 공개방송, 불꽃놀이, 음악쇠, 가요제 등이 진행되고, 이벤트마당에는 소무대 아무추어공연, 경연대회, 공모전, 체험마당에는 체험부스 운영, 포토존, 먹거리체험행사, 민물고기 전시관, 곤충생태관, 시화전, 사진전, 시정 홍보부스 등이 운영된다.

 

< 사진출처 고구려대장간마을 >

 

고구려대장간마을은 구리시 우미내길 41 고구려박물관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구려박물솬은 아차산 고구려 유적전시관과 야외전시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구려 체험 학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차산은 고구려의 수많은 보루와 유물이 발견된 곳으로 고구려의 기상이 살아 숨 쉬고 있는 곳이다. 고구려유적전시관은 군 요새인 보루 유적과 이곳에서 출토된 유물울 전시하여 아차산 보루의 역사적 의미를 시민들에게 홍보한다. 야외전시관에는 대장간, 현무가 그려진 거믈촌, 연호개채, 담덕채 등이 있다.

 

 

구리타워는 구리시 왕숙천로 49 토평동에 자리하고 있는 전망대로 구리시자원회수시설의 소각장 굴뚝을 이용하여 지상 100m지점에 설치하였다. 전망대는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1층은 48각의 유리창을 설치하여 한강과 아차산 봉윌, 서울의 화려한 야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하였다. 6대의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전망대 2층은 360도 회전식 라이브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2009년 3월부터는 전망대 1층에 새로운 문화공간인 하늘갤러리를 개관하여 미술을 비롯하여 예술작품들을 상시 전시하고 있다.

 

 

곤충생태관은 구리시 검배로 199 수택동에 위치하고 있다. 584㎡ 규모의 유리온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곤충의 번식 및 활동과정과 하수처리과정을 거친 방류수로 민물고기가 서식하도록 만든 생태연못, 수생식물관, 수서곤충관, 민물고기생태관, 나비생태관, 딱정벌레관, 양서류관 등을 갖추고 있다. 사계절 나비, 민물고기, 식충식물 등을 간찰할 수 있으며, 어린이에게 환경서약을 하도록 하여 환경지킴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하는 등 귀중한 환경 체험학습장 역할을 하고 있다. 야외곤충 채집, 곤충 이름알기, 곤충표본만들기 등의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