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2018 일정은 어떻게 될까?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4. 10. 23:30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는 2018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대로 1496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일원에서 아산시 주최로 펼쳐진다.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는 이순신 장군의 애국 애족의 정신과 충효정신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아산 현충사에서 탄신일을 전후해서 매년 열리고 있다.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는 구국의 명장인 이순신 장군의 애국 애족정신과 충효정신을 기리며 국난그복이 위엄을 계승하고자 열리며, 그 분이 일생동안 행해 왔던 삶의 궤적을 참여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축제이다.

 

 

1961년 최초로 온양문화제 명칭으로 개최한 이래 해마다 개최하여 오늘에 이루고 있다. 2004년부터 아산 성웅이순신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개최해오고 있다. 다양한 문화행사로 국내외적으로 잘 알려진 지방문화축제로 자리잡았으며, 매년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을 전후로 진행되며 이순신 장군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불꽃놀이로 시작되는 전야제 행사와 다례행사, 서막식, 이순신 장군 출정식, 강강술래, 임금이 참관하는 무과전시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식전행사, 의전행사, 경축행사, 문화예술행사, 전통민속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및 축하 음악회, 폐막식 및 탄신축하 콘서트, 주제행사에는 이순신장군 출정식, 무과재연 퍼포먼스, 도전 이순신골든벨, 충무공해상대전, 참여행사로 온천수난장, 이순신 오감체험, 체험행사에는 캐리커쳐, 즉석인물 유화, 이순신거북선팬시우드, 미술과 과학이 만나는 신기한 놀이체험, 이순신 장군활, 검 만들기, 추억의 7080놀이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천연비누 만들기, 짚풀공예존 등이 있다.

 

 

전시행사에는 주제전시관이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에서 추진되며, 전통문화체험관은 외암민속마을에, 전통생활사 전시관은 온양민속박물관에, 거북선, 팡ㄴ옥선 온등 전시, 부대행사에는 온천수 치료 체험센터, 농특산물전시판매, 현충사 다례행제, 이순신의 고향 아산을 알린다. 온등거리, 상인회 행사로는 장터한마당 및 사진전시, 시민장터노래방, 지역가수공연, 다문화거리, 예술장터 등이 있다.

 

 

충무공 이순신은 임진왜란 당시 혁혁한 전공을 세운 조선중기의 장군으로 수많은 역경과 난관을 치열한 고뇌와 노력으로 돌파하여 위기에서 나라를 구한 구국의 영웅이다. 이순신은 덕수 이씨 가문으로 서울 건천동에서 출생하여 어린 시절을 보내다 외가가 있던 이 곳 아산으로 옮겨오게 되었으며, 이후 32살의 나이로 무과급제하기 전까지 무예를 익히며 거주하였다. 아산은 충무공이 태어난 곳은 아니지만 이순신의 소년시절부터 청년시절까지 성장한 고향이라고 할 수 있다. 현충사와 충무공 묘소, 이순신 고택이 자리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