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봉화은어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들 곁으로 찾아온다. 매년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봉화은어축제에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보자.

 

 

봉화은어축제는 2018년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8일간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에서 봉화군 주최로 펼쳐진다. 시원한 맑은 물과 은어가 있는 봉화은어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은어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민물고기이다. 특히 오염되지 않은 낙동강, 섬진강 등 하천 상류의 청정 1급수에서 은어는 서식하고 있다.

 

 

봉화군은 산과 계곡이 수려하며 청정 자연환경이 살아있는 대한민국 대표 산림휴양도시이며 낙동강과 한강수계 최상류에 위치하고 있는 봉화군은 "은어의 청정 이미지를 테마로 한 국내 최고의 여름문화축제"를 매년 내성천 일원에서 학생들의 여름 방학이다 직장인들의 휴가철에 맞추어 봉화은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은빛 모래강인 내성천의 은어잡이 체험은 물론 건강, 재미, 휴식을 모두 얻어갈 수 있는 무더운 여름을 싹 날려버릴 수 있다.

 

 

봉화은어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은어 반두 잡이와 맨손 잡이, 은어물난장놀이터, 내성천 워터워, 어린이 물놀이장, 아르고체험과 산촌 체험인 가재잡기, 다슬기잡기, 천체관측 등의 체험이 있다. 은어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야간 반두잡이, 은어 구이체험은 도시민들의 눈과 귀와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대자연 속에서의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체험행사에는 은어잡이에 반두잡이와 맨손잡이, 아르고 및 ATV체험, 숯불구이 등, 대표행사에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봉화군민 맨손잡이 팀대항전, 전시행사에 은어주제관, 포토존에 토피어리, 수상조명, 수상터널, 물분수, 모래조각 등, 공연행사에 개폐막공연, 문화예술공연, 지역문화한마당 등, 부대행사에 은어생태체험, 가재마을체험, 수박서리체험, 다슬기 잡기, 천체관측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