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청춘 양구 배꼽축제 2018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5. 21. 23:30


청춘 양구 배꼽축제는 2018년 7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3일간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 366-33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사)양구군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우리나라의 국토의 정중앙점인 양구군 남면 도촌리 산48번지에 위치한 양구의 여름 대표축제이다. 배꼽축제는 국토의 배곱이라는 자긍심을 표출하기 위해 배꼽이 상징하는 생명, 자연, 상생을 주제로 파로호의 한반도 섬 및 국토정중앙 점 일대에서 펼쳐진다.

 

 

배꼽은 생명을 존중하고, 이웃과 함께 살고, 자연과 공존하는 중시지임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축제가 지향하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이번 제11회 청춘양구 배꼽축제는 '생명 = 물'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다양한 물놀이 행사가 진행되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배꼽이 시리도록 무더위를 날려줄 예정이다.

 

 

청춘 양구 배꼽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양구 대표문화이미지 조각전, 농촌체험관광 홍보관, 양구야생화 전시 및 홍보관, 각종작품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다. 청춘 양구 배꼽축제의 부대행사에는 전국 벨리댄스 경연대회, 양구수박 품평회 및 각종 이벤트 행사, 생명탄생 사진공모전 및 출사대회 등이 있다.

 

 

청춘 양구 배꼽축제의 프로그램에는 첫째날에 청충양구 정중앙 퀴즈, 물난리 WAR, 군악대 합동공연, 정중앙댄스 플래시몹, 퓨전 마당극, 개막퍼포먼스, G1 특집공개방송, DJ 물놀이 페스타,  둘째날에 전국벨리댄스 경연대회, 물난리 WAR, 우정의 무대, 정중앙 프래시몹, 배꼽폭발 개그콘서트, 물난리 퍼레이드, DJ 물놀이 페스타, 셋째날에 전국벨리댄스 경연대회 시상식, 물난리 WAR, 정중앙댄스 플래시몹, 청춘 콘서트, 전국 배꼽 가요제, 폐막 불꽃하모니쇼 등이 있다.

 

 

청춘 양구 배꼽축제의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맨손 물고기 잡기, 물씨름 대회, 먹거리 특구, 미니 워터파크 & 놀이기구, 워터파크, 애외수영장의 워터 슬라읻, 청춘고래 수족관, 물풍선 많이 받기 게임, 수박 레크리에이션, 양구 대표문화이미지 조각전, 농촌체험관광 및 야생화 홍보관, 야구백자박물관, 선사 근현대사 박물관, 인문학박물관, 박수근 미술관, 국토정중앙 천문대 전시체험, 생활공예 체험, 페이스페인팅, 에어브러쉬타투, 충선아트 체험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