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광주세계김치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10. 19. 23:30


광주세계김치축제는 2018년 10월 25일부터 10월 28일까지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 광주김치타운에서 펼쳐진다. 제25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김치종주도시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특산물 축제이다. 전국 유일의 김치테마파크인 광주김치타운에서 다양한 김치체험과 이벤트, 요리체험, 기획전시, 김치주막 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되며,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김치경연대회와 세계의 요리사가 함께하는 월드마스터 쉐프 김치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광주세계김치축제는 풍부한 식재료로 음식문화가 발달한 광주의 이미지를 알리고 서구형 음식문화의 홛대 속에서 우리 전통음식문화로써 김치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199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김치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주제로 광주명품김치와 지역 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된다. '2018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담근다라는 마음으로 김장대전에서 사용되는 무, 배추는 전량 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공급밪고 젓갈, 천일염 등 김치 원부재료는 광주, 전남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HACCP 인증을 받은 것을 공급한다.

 

 

전시행사에 역사 속에 전해 내려오는 김치 실물 전시, 통일김치한마당의 팔도김치 전시, 김장대전 홍보관, 김치 경연대회 출품작 전시, 문화행사의 배추마당에는 7090쇼, 해외민속공연, 배추 노래방 "나도 가수", 코메디 서커스쇼, "소리치고, 비비자~ " 춤 경연대회, 김치클럽광주, 고추마당에 가족뮤지컬, 부대행사에 개막 한영 리셉션, 김치명인 토크콘서트, 김치 버스 전시 및 북 콘서트, 마켓팅에 김치 명품 마켓, 빛고을 우수식품 한마당, 빛고을 먹거리 장터 등이 있다.

 

2018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행사기간이 11월 22일부터 12월 16일까지이며, 신청기간은 9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다.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에는 세계김치연구소와 대통령상 수상자의 김치레시피로 지역농가에서 계약재배한 배추와 무, 청정 전남지역에서 생산된 신안 천일염, 함평 고춧가루, 여수 멸치액젓으로 만든 절임배추와 양념이 준비되어 있다. 김장 다믄 장소와 비품인 앞치마, 장감, 그릇 등이 무료제공되며 김치명인의 김치 담는 방법 전수 기회를 제공한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