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섬꽃축제가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거제섬꽃축제는 경남 거제시 거제면의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펼쳐진다. 거제섬꽃축제 입장료는 일반 개인은 3,000원이며 단체는 할인이 되서 2,000원이다. 청소년과 어린이는 2,000원이며 단체는 1,000원이다. 거제섬꽃축제 셔틀버스를 운행하기 때문에 축제장에 좀 더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아직까지 올해 버스 운행표는 나오지 않았지만 작년의 경우 시내버스가 시외버스터미널과 농업개발원을 순환하였으며 셔틀버스도 함께 운행하였다. 거제섬꽃축제 셔틀버스 운행시간표가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거제시의 농업의 중심에선 농업개발원은 곤춘체험관, 자생란, 야생화, 꽃테마공원 등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거제시를 대표하는 농업을 활용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조성 운영되고 있는 곳이다. 거제섬꽃축제는 이러한 기반위에 축제를 하여 연중 조성하고 관리하여 축제가 끝나면 사라지는 형태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그리고 세월이 흐를수록 아름다움이 더해지는 축제라고 자부하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섬꽃축제는 '꽃향기 따라 떠나는 섬나들이'를 주제로 농업개발원의 자연입지를 이용하여 독창적인 축제로 발전시켜왔다. 사람과 꽃, 그리고 문화가 하나로 어우러진 대표적인 가을꽃 축제이다. 주행사로 국화분대전시, 힐링허브랜드, 가을꽃 조형물 전시, 테마꽃동산, 국화소품, 실증시험온실, 화목류시험포, 난지과수원 등이 있다.

 

 

문화공연으로는 마당놀이, 농악, 난타, 민요, 탈춤, 통기타, 락 공연 등이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민속체험, 공예, 페인팅 등이 있다. 전시에는 국화분재, 야생화, 사진, 수공예, 꽃꽃이, 한국화 등이 있고 판매로는 농특산물과 전통향토음식 등이 판매된다. 국화분재축품경연대회가 열리며 knn 직장인밴드 대회, 거제현령 부임행차, 전통민속 예술축제가 특별행사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