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백암산에서 내장산 단풍축제가 펼쳐진다. 내장산 단풍축제인 장성백양단풍축제는 2016년 10월 28일부터 2016년 10월 30일까지 3일간 백암산과 백양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장성백양단풍축제가 펼쳐지는 백암산은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해발 741,2m의 상왕봉을 초고봉으로 내장산, 입안산 줄기와 맞닿아 있다. 백암산에서 뻗어내린 백학봉은 해발 630m의 거대한 바위봉으로 마치 그 형태가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하여 지은 이름이 백학봉이다.

 

 

백학봉에서 내려다보면 백양사와 백양사 일대의 계곡의 단풍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면서 한눈에 들어온다.  이곳 단풍은 당단풍이라는 애기단풍으로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것이 특징이며 일품이다. 백양사는 내장산 국립공원안에 들어 있는 절로 백제 무왕때 창건했다고 하며 거대한 바위를 배경으로 찬계곡물이 흘러 경치가 수려한 곳으로 가을 단풍 외에도 사철 변화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며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내장산 단풍축제 기간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단풍을 보기 위해 몰려든다.

 

 

백암산의 기암괴석과 천연기념물인 비자나무 숲속의 천년고찰 백양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때를 맞추어 백양단풍축제가 애기단풍의 아름다움과 관광장성의 좋은 이미지를 품어 전국에 알리고자 전국단위의 단풍등산대회와 특색있는 테마로 올해도 열린다. 전야제와 작은 음악회,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며 숲속체험, 전통놀이가 준비되어 자녀들도 즐길 수 있으며 산행을 하면서 단풍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자

 

 

장성백양단풍축제에서 백양산의 단풍을 즐기기 위한 등산코스 4가지를 소개한다. 백양산의 산행코스 첫번째인 3시간 코스에는 6.5km의 전남대수련원에서 새재갈림길 - 장성새재 - 입암공원지킴터의 코스가 있고 3시간 30분 코스에는 6.2km의 백양사에서 운문암 - 능선사거리 - 몽계폭퍼 - 전남대수련원의 코스가, 4시간 코스에는 10.1km의 전남대수련원에서 새재갈림길 - 입암산성 갈림길 - 남문 - 북문 - 갓바위 - 은선동계곡의 코스가, 6시간 코스에는 8.5km의 백양사에서 약사암 - 백학봉 - 상왕봉 - 사자봉 - 가인마을 코스가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