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와 함께 즐기는 서울 근교 봄나들이 코스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해볼까 한다. 서울 근교 봄나들이로 떠날곳은 많지만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에서 후회없는 시간을 보낼것이라 생각된다. 아직은 조금이른 시기이지만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2월이 지나고나면 어느새 봄기운이 우리앞에 성큼 다가오는걸 느끼게 된다. 우리들은 봄이오면 왠지모를 설레임으로 마음이 들뜨게 된다. 어디론가 떠나고싶은 그런 기분,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보지 않았을까. 그런 기분을 달래줄 오늘의 축제여행코스는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이다. 서울 근교 봄나들이 코스로도 좋은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 같이 들어가보자.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는 서울 근교 봄나들이 하기 좋은 곳으로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에 위치한 원미산 일대에서 개최되는 지역 축제이다. 이름에서부터 벌써 봄기운이 느껴지는 춘의동은 문자 그대로 봄옷을 입은 곳이라는 뜻으로, 겨울철에도 따스한 햇살이 잘 드는 곳으로도 알려져있다고 한다. 해마다 따스한 봄기운이 올라와 진달래가 만개하는 4월이되면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의 막이 열린다.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가 서울 근교 봄나들이 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되는 이유는 다양한다. 우선 봄꽃축제라 하면 응당 아름다운 꽃이 있어야 한다. 이곳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는 원미산을 보랏빛으로 수놓은 진달래꽃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일년 열두달 중 이 기간에만 보랏빛 원미산의 장관을 볼 수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다. 누구나 한번보면 그 경관을 잊지못할 것이다.

 

 

 

 

 서울 근교 봄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라면 역시나 왕래가 수월해야할 듯 하다. 서울 바로 서편에 위치한 부천은 도로교통이 잘 정비되었고, 지하철과 버스로도 이동할 수 있어 당일 봄나들이 코스로는 흠잡을데가 없다. 특히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 기간에는 많은 이들이 이곳을 방문하니 개인 차량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여러 불편함을 고려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다.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는 원미산을 가득 덮은 진달래의 보랏빛 물결을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산을 오르는 것을 꺼려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물론 멀리서도 원미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단체의 공연이 펼처지며, 지역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전시판매행사도 실시된다. 또한 축제의 꽃인 먹거리 행사도 곳곳에서 펼처지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축제를 즐기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올 봄 서울 근교 봄나들이 장소를 고민한다면 부천 원미산진달래축제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찾아보고 마음에 든다면 주변 지인들에게도 권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