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평 나비대축제는 대표적인 함평 축제로 함평자연생태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함평 나비대축제는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 대한민국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독특한 주제인 나비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이다. 함평자연생태공원 인근에서 열리는 함평 나비대축제는 여느곳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나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나비 축제라 할 수 있다. 불과 얼마전만해도 나비는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가운데 하나였다. 산이나 들판, 걸어다니는 길가 작은꽃에도 나비는 쉽게 찾을 수 있는 곤충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 우리 주위에서 나비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그렇지 않다라고 답하는 사람이 더 많을것이다. 도시화가 가속화되면서 흙길이 사라지고, 꽃들도 점차 사라지면서 나비의 개체수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함평 나비대축제는 우리가 잊고살았던 동심의 기억들을 다시 찾아줄 것이다.

 

 

 

 

 함평자연생태공원과 함평 나비대축제는 우리가 잊고 지냈던 동심의 기억을 되살려주고,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줄 멋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함평 나비대축제는 4월 28일 금요일부터 5월 7일 일요일까지 10일간, 함평자연생태공원과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함평군이 주최하는 함평 나비대축제는 친환경 도시를 지향하는 함평군의 자랑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함평 나비대축제는 꽃, 나비, 곤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물이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으며, 우리가 알지못했던 나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이곳에서 얻을 수 있다. 나비뿐만아니라 꽃과 다양한 곤충들에 대한 이야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동심을 찾고자하는 우리 어른들에서부터 호기심많은 우리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라 할 수 있다. 또한 보는 축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하고 있어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여행을 즐기는 우리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함평 나비대축제와 함께 함평자연생태공원도 함께 둘러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장소이다. 함평 나비대축제의 축제장인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위치한 함평자연생태공원은 나비는 물론 다양한 곤충과 그 표본을 전시해놓은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함평자연생태공원만의 특색이라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우수 '난'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다. 한국춘란분류관과 풍란관, 동양란관, 자생란관 등 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 아이를 위한 곤충학습관과 꽃생태학습장, 전망대 등 다양한 관람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후토스' 촬영지가 이곳 함평자연생태공원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옛부터 함평천지라는 말이 있듯이 드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함평군은 지역만의 특색 사업을 발견, 발전시켜 자연친화적 도시로서의 면모를 쌓아가고있다. 함평 나비대축제와 함평자연생태공원은 이를 대표하는 지역 나비 축제이자 생태공원이라 할 수 있다. 따스한 봄, 함평 나비대축제와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 하나쯤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