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대한민국 국민 중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음식인 숯불구이를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로서 축제 이름만 들어도 입안에서 군침이 도는 먹거리 축제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다.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맛의 고향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로 111 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9월 21일부터 시작하여 9월 24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맛의 고장 전라도의 참맛을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벌써부터 준비에 준비를 거듭하고 있다는 소문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랑하는 음식 가운데 최고로 손꼽힐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숯불구이라는 단어 하나만 들어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것을 느낄 것이다. 특히 고기맛이 좋기로 이름난 광양에서 참숯에 구은 노릇노릇한 고기를 본다면 누구나 손이 가지 않을까 한다. 축제 중 최고의 축제는 먹거리 축제라고 하지 않았던가. 입안가득 퍼지는 숯불구이의 풍미가 벌써부터 전해지는 것 같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광양 전통숯불구이축제는 광양시를 대표하는 지역 축제이자 이제는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맛의 고장이라는 평이 아깝지 않을만큼 맛좋은 숯불구이가 축제의 주인공이 될 9월이 기다려지는 이유이다. 광양음식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광양숯불구이 외에도 다양한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소식이다. 먹거리가 맛있어야 축제를 방문하는 즐거움이 커지는만큼 이번 축제가 더욱 기다려지는 이유가 하나 더 생긴셈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광양 전통숯불구이를 상품화하여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광양시뿐만 아니라 전라도의 풍미를 알리는 계기를 이번 축제를 통해 찾고자하는 의도도 축제 개최에 있는듯하다. 더나아가 광양전통숯불구이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 전국적인 축제, 전국적인 브랜드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화합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도 고려된 듯 하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무더위가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 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광양 전통축불구이축제를 찾아 눈도 즐겁고, 귀도 즐거우며, 입도 즐거운 하루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빨갛게 달아오른 참숯위에 지글지글 구워져 가는 싱싱한 고기, 노릇노릇하게 익은 고기 두 점을 싱싱한 상추와 깻잎에 싸 달콤 짭쪼름한 쌈장과 함께 먹는 기분이란 말로 설명못할 감동이 밀려올만큼 황홍한 맛이 아닐까 싶다. 높고 푸른 하늘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계절 가을을 맞아 광양군으로 발걸음을 옮겨보길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