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천인삼축제는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산림공원 2길 31에 위치한 홍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해마다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10월 개최되었다. 홍천인삼축제는 올해도 예년처럼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10월 20일부터 축제가 시작되어 10월 22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홍천인삼축제는 홍천 한우를 더해 함께 축제를 개최하면서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로 불리기도 한다. 정식명칭은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라고 한다.

 

<사진출처 - 홍천인삼축제,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홈페이지>

 

 홍천인삼축제는 2003년부터 축제가 시작되어 매년 축제가 진행되면서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홍천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홍천을 대표하는 축제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홍천인삼축제는 여기에 홍천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인 홍천한우를 더해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를 발족시키면서 홍천의 브랜드가치를 드높이고 홍천을 전국에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로인한 성과 역시 적지 않을 듯 보인다.

 

<사진출처 - 홍천인삼축제,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홈페이지>

 

 홍천인삼축제는 강원도 홍천에서 생산되는 인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다른 지역 인삼과의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이기도 하다. 홍천에서 생산되는 6년근 인삼의 우수성을 축제를 통해 축제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인삼하면 홍천, 홍천하면 인삼이 생각날 수 있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2003년부터 꾸준히 축제를 통해 다양한 홍보를 시도하였고, 이를통한 홍보효과 역시 적지 않다는 것이 개인적 생각이다. 홍천인삼에 대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테니 말이다.

 

<사진출처 - 홍천인삼축제,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홈페이지>

 

 홍천인삼축제,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답게 그동안의 노하우가 녹아든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릴 것이다. 인기가수의 초청공연이 함께하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무르익기 시작며, 홍천의 고즈넉한 가을하늘과 함께 축제가 시작될 것이다.

 

<사진출처 - 홍천인삼축제, 강원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홈페이지>

 

 축제의 주인공인 홍천인삼과 홍천한우를 축제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좋은 홍천인삼과 홍천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마련되어 있다. 먹거리 축제는 역시나 축제의 주인공인 먹거리를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야 관광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아지지 않을까 한다. 그런점에서 홍천인삼축제는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