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 경기도 과천시 대동원광장로 102 막계동의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에서 펼쳐진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에서 기대되는 행사내용에는 '소나타가 흐르는 벚꽃 호수길!'에 벚꽃 호수길에 울려 퍼지는 야외 피아노 연주 벚꽃 소나타, 봄을 노래하고 연주하다! 벚나무 칸타빌레, 멈추면 보이는 포토, 사진으로 봄날 기억하기 봄날, 페르마타. 달빛과 조명에 빛나는 아름다운 벚꽃길 걷기 달빛 녹턴 등이 있다. 아직까지 확정된 내용은 아니며 4월 7일부터 22일까지 예정되어 있는 서울대공원 벚꽃축제의 행사내용이 공지되면 다시 한번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다.

 

 

서울대공원은 창경궁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1984년 창경궁의 동물원과 놀이시설을 경기도 과천시로 이전하면서 개원하였다. 창경원은 일제가 창경궁을 격하시켜 붙인 이름으로 1909년 한반도의 지배권을 거머쥔 일제는 문정전 등 적각을 헐어 동,식물원을 짓고 수천 그루의 벚나무를 심어 일본식 정원으로 꾸미게 되었다. 1931년에는 일제가 민족혼을 말살하겠다며 종묘와 창경궁의 연결을 끊었고 해방 이후에도 창경궁은 복원되지 못하였으며, 창경원은 꽃놀이와 동물원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었다.

 

< 사진출처 서울대공원 >

 

서울대공원은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이 살아 숨쉬는 서울동물원,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서울랜드, 자연과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테마가든, 자연의 소중하늘 배우는 서울대공원 캠핑장, 신나는 어린이 체험놀이터 기린나라, 근현대 미술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구성되어 많은 시민들의 추억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테마파크이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은 형형색색의 장미들과 순하고 귀여운 동물들의 어린이 동물원이 함께한 테마가든은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사진출처 서울대공원 >

 

서양의 정열적인 사랑을 상징하는 장미의 색과 향기가 수놓는 장미원, 동양의 화려하고 우아핝 봄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모란 작약으로 조성된 모란 작약원, 복잡한 도시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넓은 잔디밭에 조성된 휴정원이 있다. 테마가든에는 따뜻한 시골 고향의 정서를 듬뿍 담은 유실수로 조성된 고향정원도 있으며, '꼬마-어린이'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작은 크기의 동물의 보금자리로 조성된 양 먹이주기와 동물교실 등을 할 수 있는 어린이 동물원도 있다.

 

< 사진출처 서울대공원 >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울창한 숲으로 두러싸인 청계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외식물원과 온실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는 곳이다. 식물원 전시온실에는 기묘한 형태와 다양한 꽃을 피우는 선인장부터 늘 푸르름을 제공해주는 각국의 관엽식물이, 야외식물원에는 아름다운 수국과 각양각색의 초화, 장미원에는 각구의 아름다운 장미까지 전시되어 있다. 식물에 대한 자료와 표본은 식물표본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