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운대 모래축제가 펼쳐지는 부산에서 부산바다축제와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 등의 행사를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부산바다축제와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과 함께 알아볼 해운대 모래축제는 2018년 5월 19일 부터 22일까지 4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2로 11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과 구남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해운대 모래축제는 세계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테마 축제로 2005년 APEC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첫 걸음을 뗐던 노래축제는 이제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최고의 모래작가 5개국 11명을 초청하여 제작한 모래조각 뒷면에 행복키워드로 포토존 및 관람 데크길을 조성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영웅, 모래도 만나다'를 주제로 하여 모든이들이 편안하고 따뜻함을 느끼도록 구성하였다.

 

 

관람프로그램으로는 세계모래조각 작품전, 마이히어로 퍼레이드, 스피느 모래조각대회, 구남로 프린지 페스티벌, 플라워 카펫, 야간 프로그램으로 해상멀티미디어 불꽃쇼, 미니콘서트, PID댄스 퍼포먼스, 팝페라, 넌버벌 코미디 퍼포먼스, LED조명 노래성, 샌드보드 상연관, 교육프로그램으로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샌드아트 아카데미, 작가와의 만남, 샌드플레이 체험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모래속 보물찾기, 어린이 모래놀이터, 두꺼비집 깃발 뺏기게임, 아트 프리마켓, 이색 참여 프로그램은 샌드보드 게릴라 버블서바이벌, 7080샌드클럽, 참여프로그램으로는 VR해운대 관광체험, 해양레저 체험, 풋골프 등이 있다.

 

 

부산바다축제는 2018년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의 시내 주요 5개 해수욕장인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5개의 해수욕장이 각 해수욕장의 색깔을 담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기다리고 있다. 부산바다축제는 부산의 바다를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사랑을 받고 있다.

 

 

부산바다축제의 개막파티는 1일 19시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Night Pool Party+축하불꽃'은 대규모 살수시설을 갖춘 인공풀장을 활용한 올 스탠딩 참여 공연, 한 여름 국내 최고의 휴가지 해운대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풀사이드 파티이다. 참여행사에는 Night Pool Party 가 2일과 3일에 19시 30분 부터 해운대해수욕장에 펼쳐지며, Water Carnival 물의 난장이 2일과 3일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광안리 Dance Party 가 3일에서 5일까지 야간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2018년 6월 16일에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낙동강문화관은 자전거 국토종주 시종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페스티버을 개최하고 있다.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인근지역 20km 내외의 평탄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완주하면 완주기념매달을 받을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축제이다. 식전공연, 자전거 완주행사, 자전거 관련 체험 및 공연, 등번호추첨, 먹거리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