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봉산 별빛축제와 함께 이천체험문화축제와 이천 쌀문화축제 등 경기도 이천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만나보자. 이번에 확인해볼 이천체험문화축제와 이천 쌀문화축제와 함께 살펴볼 설봉산 별빛축제는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 까지 토요일 저녁에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304 관고동의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과 장호원 복숭아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이천시 주최로 개최된다. 설봉산별빛축제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과 시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음악, 무용, 국악, 대중예술 등 여러 장르의 크로스오버 공연으로 진행되며,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들의 창작의지를 무대로 끌어올려 한층 발전된 예술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은 우천시에도 행사를 할 수 있는 시설로 누구나 무료료 관람할 수 있으며, 외부 우수공연단과 인기연예인 초청 등으로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뜨거운 여름밤을 책임질 블링블링한 뮤직아트 페스티벌과 다채로운 생동감 넘치는 무대연출로 시민들과 함께한다.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잡은 설봉공원은 2001세계 도자기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끈 중심지로 세계도자비엔날레와 매년 열리는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설봉산별빛축제의 개최지로서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이천체험문화축제는 2018년 5월 25일부터 5월 27일까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이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100가지 체험여행지 이천에서 색다른 체험축제가 열린다. 이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농촌체험부터 먹거리, 공예, 스포츠, 여가 체험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가득하다. 축제장은 남이천 IC에서 1분거리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

 

 

 이천체험문화축제에는 대표행사에 물총놀이, 물놀이, 분수터널, 무료체험에 인절미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버블체험, 전통놀이 등이 있고,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농촌체험에 다육심기, 딸기퐁듀, 고구마묵만들기, 버섯 등, 먹거리체험에 삼색떡, 쌀피자, 호박요리, 산수유비빔밥, 삼색유과 만들기 등, 공예체험에 전구화분, 도자기, 천연염색, 돼지탈, 쌀비누, 3D목공퍼즐, 우드샤프 등, 스포츠체험에 당나귀타기, 열기구, 트랙터마차 타기, 미꾸라지 잡기 등, 부대행사에 축하공연에 태권도공연, 트램폴린 등, 이벤트에 체험스템프, 복권긁기, 경품추첨 등이 있다.

 

 

이천 쌀문화축제는 2018년 10월 1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이천 설봉공원 일원에서서 이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이천은 조선 성종이 세종릉에 성묘하고 이천에 머물던 중 이천 쌀로 지은 쌀이 좋다하여 그때 부터 진상미로 올렸다고 한다. 결실기에 일조량이 많고 밤낮의 기온차가 커서 결실이 잘되는 기후와 찰흙과 모래가 적절히 혼합되어 양분 흡수가 잘되는 사양질 토양이며 마그네슘 성분이 많은 지하수를 사용하여 밥맛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좋은 입지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시의 상징인 쌀과 농경문화의 백미인 가을걷이를 전국적인 관광축제로 승화한 잔치한마당이다. 이천쌀문화축제는 1999년 이천 농업인축제로 시작하여 2001년 이천햅쌀축제로 명칭을 변경하며 본격적인 지역축제로 발돋움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명칭인 '이천쌀문화축제' 개명을 하였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는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어른들은 옛 향수를 자아내면서 함께 어울릴 수 있다. 또한 이천쌀을 생산자와 소비작가 직접 만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