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촌 물총축제는 신촌에서 개최되는 도심 기반형 물총 축제로 대한민국을 더 즐겁세 만들자는 목표하에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매년 7월 진행되는 축제이다. 2013년 제1회가 열려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다. 신촌 중앙거리에 초대형 워터슬라이드가 설치되고, 물총을 쏘며 동심이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축제 기간 동안 신천 거리가 물놀이 축제장으로 변해, 도심 속 피서지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 인종, 언어 등에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이색적인 아이디어로 매년 테마를 정해 운영하고 있다.

 

 

신촌 물총축제는 2018년 7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여름을 박살낼 초대형 여름축제로 도심 속 피서이며 대한민국 대표 초대형 여름 축제로 무언가 주최로 펼쳐진다. 2017년에는 신촌에 불시착한 우주선이 외계인이 신무기인 워터 어트랙션을 가지고 외계 군단 퍼레이드를 펼친다. 버블파티 "Fever Time", Galaxy DJ 공연 등이 있었다. 이색적인 아이디어, 다양한 아티스트, 지역적 특성 요솔ㄹ 가미하여 즐거운 상상의 실천, 도심 기반형 문화축제를 자립시키고 "물총"을 통하여 뜨거운 여름의 열기를 날려버릴 진전한 소심 속 피서를 연출한다.

 

 

물총축제 살수대첩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짜릿한 물축제가 열린다. 2018년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대한민국 정남진 장흥에서 벌어지는 지상최대의 물싸움! 시원한물줄기 속에서 뛰어노는 여름 최고의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게릴라 부대와 물싸움 교전 퍼레이드를 벌이는 거리퍼레이드 살수대첩부터 지상최대의 물싸움, EDM 풀파티, 그리고 다양한 육상, 수상 이벤트가 준비되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2017년에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장흥 워터 樂 풀파티, 별밤 水多쟁이, 버닝 세러데이, 물축제 기념 주제 전시관, 수상프로그램으로 유명 EDM DJ와 함께 초대형 클럽 분위기 만끽, 육상 대형 수영장&ㅅㄹ라이드, 수중씨름대회, 수중 이어달리기, 물동이 이고 달리기, 수상체험 기구타기에 수상자전거, 우든보트, 카누, 뗏목, 바나나보트, 디스코팡팡, 플라이보드, 레볼루션 등, 주제프록램으로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 지상 최대의 물싸움, 맨손 물고기 잡기, 수중 줄다리기 등이 있다.

 

 

기타 프로그램으로 썬샤인 브릿지의 복지체험관, 플리마켓, 벗킹 토요시장 청년상인 등이 매일, 장흥읍 예양교 위에 펼쳐진다. 물과학 체험관의 물 자동차 만들기, 다트, 비눗방울 체험 등, 방과 후 학교 체험관의 커피 찌꺼기 무한 상상 공작소, 물이용 변천산 체험관, 전국 사진촬영대회, 장흥문학관, 장흥관광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귀농어 홍보관, 장흥 한우, 육포 홍보관 등이 있다. 체험으로 우든보트, 수상자전거, 카누, 뗏목, 레볼루션, 바나나보트, 플라이보드, 디스코팡팡 타기, 야외풀장 운연, 평여울 징검다리 이용, 대형물놀이장, 드림팀 돌타리도 두들겨라 등.

 

 

태국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최대 축제로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신명 나는 물벼락 잔치다. 태국 왕실의 휴양지였던 하아한에서 펼쳐지는 송끄란 축제는 이방인과 현지인이 어우러져 한결 흥미롭다. 트럭위 꼬마들은 35~40도의 폭염 속에서 물바가지를 쏟아붓고, 푸른 눈의 외국인도 물총을 들고 거리로 나선다. 태국 달력으로 4월은 새해가 되는 시기로 더위가 치솟는 중순쯤이면 해변과 리조트에서 벗어나 골목으로 사람들이 몰려든다. 차를 타고 달리며 물총을 쏘고 차창에 물을 끼얹는 북새통에 뙤약볕의 대찬누칫 거리는 흥건한 물바다로 변신한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