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시골 외갓집을 체험할 수 있는 금강여울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8. 6. 17. 22:00


금강여울축제는 2018년 7월 28일부터 7월 29일까지 시골 외가집의 아련한 추억과 낭만이 있는 충남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 금강놀이마당 일원에서 금산문화원에서 주최하고 농바우끄시기보존회와 물페기농요 보존회에서 주관하는 축제로 축제를 통해서 도시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시골 외갓집에 온 것 같은 체험을 해볼 수 있다. 

 

 

금산 금강여울축제는 시골 외가집의 정서가 그대로 묻어나는 강촌마을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물놀이가 축제의 주를 이루며 이외에도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물놀이 뿐만 아니라, 농촌체험, 전통민속공연 등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이다. 금산의 금강여울축제는 여름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 체험과 농촌체험, 전통민속공연이 어우러져 색다른 즐거움이 넘쳐나는 여름축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체험행사로는 신나는 물 체험에 대형물슬라이딩, 물스포츠게임, 대형오리튜브체험, 금강여름분수, 금강족욕체험 등이 있으며, 강촌 외갓집 체험에 잠자리잡기, 여치집 만들기, 봉숭아물들이기, 민물고기와 다슬기 잡기 등이 있다. 공연행사로는 전통민속공연으로 농바우끄시기, 물페기농요, 금산농악판굿과 무대공연에 열대야 음악회, 여울가든 콘서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농바우끄시기전시관, 물페기농요전시관, 금강생태사진전 등의 전시행사가 열리며 다양한 특산물을 판매한다.

 

 

축제장 인근 수통리, 용화리에는 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여름휴가철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금산군 제원면 용화리에는 4대강 사업을 통해 조성된 인삼골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금강의 풍경을 벗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사이트 노면은 잔디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이트 공간이 넓은 편으로 대형 텐트고 설치 가능하며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