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여서동연꽃축제 2018 은 2018년 7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의 서동공원의 궁남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궁남지는 서동요로 잘 알려진 백제 무왕 35년인 634년에 만들어졌으며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인공연못으로는 가장 오래된 곳이다.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10만여평의 넓은 연못에서 50여종의 다양한 연꽃을 감상할 수 있다. 연못 한 가운데에는 포룡정이 있으며 추억어린 원두막이 들어서 있어 쉼터가 된다. 아침이슬에 함께 깨어나는 청초함과 저녁놀에 더욱 황홀해지고 달빛이 야경은 궁남지의 멋으로 나타난다.

 

 

주제를 "세계를 품은 궁남지, 반에도 빛나다"로 연꽃이 국화인 7개 나라가 함께한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야생화와 수생 식물이 자라고 있어 아이들의 자연생태학습장으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수려한 궁남지의 경관과 천혜의 자연조건이 구비된 곳에서 펼치는 축제로 문화예술공연, 상설 체험, 특판장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 다채로운 체험 등으로 즐거운 축제가 될 것이다. 주요행사로 서동의 노래 개막공연, 개막 축하공연, 무왕의 탄생, 사랑콘서트, 서동선화 임팩트 쇼, 서동선화 나이트 퍼레이드, 한여름밤의 하모니, 폐막공연 애련몽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궁남지 연꽃 우드아트 만들기, 쳔씨목걸이 및 연잎모양 촛대 만들기, 서동선화 도자기 인형만들기, 연꽃 나무오카리나 만들기, 서동선화 연화 가죽공예, 연꽃 칠보목걸이 만들기, 서동연꽃 캘리그라피 체험, 궁남지 연꽃그림 그리기, 연잎 천연염색 체험, 성동선화 타일 머그컵 만들기, 연꽃문양 토탈공예, 연꽃 소품만들기, 연꽃 천연돌가루 그리기, 연꽃비누, 가방 만들기, 연꽃 페이스 네일아트, 연꽃 디퓨져 만들기,

 

 

서동선화 사랑의 오르골 만들기, 연꽃 스텐실 손수건 만들기, 연꽃 쿠키 만들기, 연씨발아 분화 전시판매, 연지탐험, 연밥인형 만들기, 쳔씨 팔찌 만들기, 종이연꽃 만들기, 서동선화 의상 입어보기, 연꽃탁본 부채만들기, 연잎차 다도 시연 및 시음, 판반도 최초 구구표 퍼즐체험, 사랑의 소원쓰기, 사진인화 서비스 등이 있다.

 

 

한 여름밤 빛속에 더욱 황홀해지는 야갼 경관조명이 들어선다. 궁남지포룡정의 천화일화존은 음악, 연꽃유등, 서동선화 홀로그램 무빙쇼 연출, 동문주차장 정원의 연꽃겨울왕국은 사비왕국의 사비궁, 서동선화의 사랑이야기, 겨울사슴이 노니는 모습, 궁남지포룡정의 사랑의 언약식 퍼포먼스, 수상이벤트 무대 연출, 서문주차장 주무대 정원의 패밀리존의 서동선화 사랑이야기 '인형극', 백강전투 체험장, 컬링게임, 족욕체험장, 궁남지 남쪽의 7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조형물, 궁남지 남쪽 연지존은 연지의 특성, 백제의 조형물 들의 6대 테마존이 펼쳐진다.

 

 

궁남지 동쪽의 서동의 탄생에는 서동의 탄생 설화를 포룡정을 배경으로 연출, 부여의 남쪽 어느마을 남편을 잃고 혼자 사는 여인에게 연못의 용이 나타나 여의주를 던져주자 이를 치마로 받는다. 그리고 열달 후 태어나는 서동, 궁남지 동쪽의 서동의 길은 서동의 길 마터널, 음악 감응형 터널 연출, 궁남지 오천결사충혼탑 인근의 러브푸드존에는 깔끔하게 조성된 대형 관목을 위주로 다양한 LED 연출을 통해 러브푸드존으로 관광객 동선을 유도하는 경관조명 연출, 포룡정 둘레길의 포룡정 주변길은 포룡정 주변 둘레길 투사등 및 레이저 연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