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제문화제 가수는 어떤 가수가 초대되었을까? 이번 백제문화제는 2016년 9월 24일부터 2016년 10월 2일까지 9일간 열린다. 백제문화제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의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상 일원과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정림공 84의 정림사지, 석탑로 등 부여읍 시가지 일원에서 충청남도와 공주시와 부여군의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축제이지만 어떤 가수가 초청되었는지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거리이다. 이번 백제문화제에는 9월 23일 저녁 8시부터 펼쳐지는 백제 한화 불꽃축제에 케이윌, 다비치, 조항조, 유하주가 축하공연을 펼친다. 9월 24일 부여 정림사지 주무대에서는 개막식이 펼쳐지며 원더걸스와 KCM이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는 공연을 펼치게 된다.

 

 

1995년 백제대재를 거행한 것이 기원이 되어 오늘의 백제문화제로 성장하였다. 부소산성에 제단을 설치하고 백제 말의 3충신인 성충, 흥수, 계백에게 제향을 올렸다. 1965년 제11회부터 백제문화제라는 이름을 사용하였다. 백제문화제 2016의 주제는 ' 1400년전 대백제의 부활 / 백제, 세계를 품다. ' 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제 기념 프로그램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기념 '고유제'가 있고 세계유산 등재지구에서의 환상적인 빛 축제 '백제의 빛을 그리다', 소나무 숲길의 백제문화제와 세계유산전시 '백제테마로드전시관', 부소산 산성밟기, 상설 헌화 분향 체험 등 체험과 교육의 공간 '부소산 Feel The Sabi', 공산성 배경의 실경공연, 공산성 & 무령왕릉 주제관, 백제문화제사진전, 공산성 누각 및 금벽로 가로수 조명 등이 준비된다.

 

 

[백제, 미르섬! 날다]에는 화려한 빛과 꽃의 미르섬으로 코스모스, 사루비아, 백일홍, 메리골드 등 대형꽃밭이 조성되고 백제문화제 주제에 맞는 화려한 빛 조명을 설치한다. 백제역사의 다양한 문화체험의 여행 백제마을 [고마촌]에는 백제주거, 도자기, 백제도깨비 뿔났다. 농경문화, 전통놀이체험드이 있다. 해상강국 대백제 [백재등불향연]에는 행상강국 백제를 상징하는 황포돛배, 무령왕 승전식 유등, 고마나루 이양기 유등, 금강다리 분수 등이 있다.

 

 

[사비 in 신명의 거리]인  차없는 거리에서 백제인이 되어보자. [체험! 백제문화 속으로]에서 백제 성 쌓기, 백제복식 체험 등을 해보자, [백제역사문화행렬]에서는 백제의 역사를 그대로 재현한다. [대동행렬]에서는 부여 군민 대화합의 퍼레이드를 펼친다. 백제문화제의 기원을 찾아서에는 수륙대제와 삼충제 등이 있고 재미있는 볼거리 맛있는 먹거리에는 굿뜨래 알밤축제와 굿뜨래 농민장터가 있다.

 

 

부여군 프로그램으로 백제 한화 불꽃쇼, 백제역사문화행렬, 백제사비천도행렬, 백제사비정도고유제, 사비인 대동행렬이 있고 제례, 불전으로는 고천제, 팔충제, 삼산제, 백제수륙대제, 백제대왕제, 삼충제, 천결사대충혼제, 백제사비정도고유제, 유왕산 추모제 등이, 전통민속공연에는 세도 산유화가, 세도 장군제, 세도 두레풍장, 은산 별신제, 부여 용정리 상여소리, 초촌 추양리 두레풍장이 공연된다.

 

 

공주시 프로그램으로는 웅진성퍼레이드, 백제마을 고마촌, 백제등불향연, 제례 불전으로 4대왕 추모제, 영산대재가, 전통민속 공연으로는 선학리지게놀이, 의당집터다지기, 봉현리 상여소리가 공연이 이루어지며 각종 전시와 체험으로는 금강부교 건너기, 경비행기전시체험, 황포돛배 체험, 수문병교대식 체험, 판매행사로는 공주알밤축제, 웅진골맛집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