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한상대회는 2016년 9월 27일부터 2016년 9월 2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세계한상대회는 제주국제컨벤션 세터에서 재외동포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세계한상대회는 2002년 1차 대회로 시자되었으며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들과 국내 기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상생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민족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해 마련된 국제 비즈니스 컨벤션이다.

 

 

세계한상대회 2016은 제 15차 세계한상대회로 경제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신 성장 동력 및 신기술 산업 등의 육성 비전을 제시하고 한상네트워크 고도화를 위한 밍글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국내 청년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국내 소외계층 대상 장학사업 지원 등 모국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대회이기도 하다.

 

 

세계한상대회의 행사내용에는 지역별, 산업별 시장 현황과 진출 전략 등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문화행사로 개회식 및 오찬, 만찬/해외인턴 채용 프로그램 한상&청년, Go Together!/내외동포 경제인 상호간 실질적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시키는 기업전시회/해외 및 한상 바이어들과 기업간 인적 교류의 기회인 일대일비즈니스미팅 등이 있다.

 

 

기업전시회는 내외동포 경제인 상호간 실질적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시키는 한상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의 열할 수행하기 위해 한상의 업종과 전시참가 중소기업 업종이 연관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이 되도록 할려고 한다. 한상 창조 컨퍼런스에는 국내 비즈니스 리더와의 지식공유를 통한 한상과 국내 기업인 간의 소통의 장이다. 밍글링은 참가자들이 어울리며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상 비즈니스 플랫폼은 제주도 추자유치 세미나이다.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에는 특별 세션으로 '중국의 신성장 거점, 동북 3성을 주목하라', 지역 세션에는 '저성장 시대, 아시아의 새로운 성장 엔진에 주목하라', 아프리카, 중동 열리는 기회의 땅,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라', 산업 세션으로 '인간을 위한 기술, 인간을 향한 기술', 'K-FOOD, 세계를 겨냥하다' 등이 있다.

 


제15차 세계한상대회장소인 제주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아름다운 섬이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곳이다. 탄소 없는 섬을 목표로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 등 경제산업구조를 미래에너지 중심으로 탈바꿈시켜 스마트 관광, 마이스 산업을 통하여 세계적인 관광휴양도시로 성장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가장 큰 섬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