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읍구절초축제는 2016년 10월 1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9일간 열린다. 정읍 가볼만한곳인 정읍구절초축제는 전라북도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926-79의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에서 정읍시 주최로 펼쳐진다. 정읍구절초축제는 천정한 계곡과 솔숲을 배경으로 한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인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년 10월 초에 개최된다. 자연이 주는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끼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도시민 들이 줄이어서 찾아온다.

 

 

정읍 가볼만한곳인 옥정호의 빼어난 자연경관은 일찍부터 많은 이들을 감동시켜왔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 옥정호가 아름다운 것은 자연환경과 생활터전이 어우러져 있어 살아 움직이는 박제되지 않은 삶을 이어가는 현장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시간 속을 당당하게 흘러가는 옛 시간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옥정호는 강함과 은은함을 어머니를 닮았다고 말한다. 맑고 깨끗한 물속에는 은어가 놀고 있다. 청정함을 말해준다고 하겠다.

 

 

구절초 공원의 모퉁이에서 솔향을 머금은 저녁 이슬을 맞으며 황홀할 구절초가 우리들을 반기고 있다. 가을 최고의 서정을 맛 볼려면 눈물겹도록 아름다운 곳 정읍 옥정호 구절초 축제를 찾아가 보자. 사랑의 정감을 다함께 나누어 보자. 옥정호의 빼어난 자연경관은 일찍부터 많은 이들을 감동시켜왔다고 한다. 정읍구절초축제에는 가을과 구절초, 지역 향토자원을 테마로 각종 이벤트와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펼쳐진다.

 

 

정읍구절초축제의 백미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 솔숲 구절초 산책길을 걸어보는 것이라고 한다. 동양최대의 120,000제곱미터의 구절초꽃 동산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년 10월초에 구절초가 지천에 깔려있는 자연이 주는 인간에게 최고의 선물인 풍요한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마음껏 즐겨보자. 꽃들이 많은 꿈에 본 듯한 감동적인 동화의 세계를 그릴 수 있고 눈부시게 아름다운 가을 나라를 그릴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이 정읍구절초축제에서 만날 수 있다.

 


구절초 꽃과 향기가 좋은 것은 솔의 배경과 향의 어울림 때문이라고 한다. 솔숲의 구절초의 어울림을 감상해보자. 매죽천과 능교와 옛시골을 찾아 잠시 시름을 잊어버려 보자. 명상과 상면에 빠져보자. 이 곳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깨끗한 수자원을 자랑한다. 옥정호의 민물매운탕, 붕어찜 등 맛좋은 향토음식을 먹어보는 기회도 가져보자. 정읍구절초축제에서 가을의 낭만과 서정을 느껴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