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원생명축제는 2016년 9월 30일부터 2016년 10월 9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이번 청원생명축제는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 99의 미래지테마공원 일원에서 청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생명의 중심, 풍요의 고장 "생명문화도시 청주"에서 펼쳐지는 청원생명축제는 풍성한 친환경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과 즐길거리 다양하게 기다리고 있다. 최고의 명품으로 만든 생명 농 축산물 먹거리가 청원생명축제에 준비된다.

 

 

청원생명축제는 논, 밭, 산 그대로의 축제장으로 건강한 생명과 즐거운 행복이 넘쳐나는 청원의 생명을 만날 수 있다. 풍성한 친환경 체험거리, 먹거리 그리고 다양한 공연과 즐길거리로 구성되어 건강한 생명이 살아 숨쉬는 축제를 선보일 것이다. 청원생명축제에서 생명을 보고, 먹고, 즐기고 마음껏 담아 가자. 청원생명축제의 행사내용에는 개장식, 개, 폐막식 등이 있으며 문화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농축산물판매, 청원생명쌀밥집 등이 있고 농산물 수확체험, 어린이 체험, 가족체험마당이 준비된다.

 

 

청원생명축제의 풍성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에는 청원생명 캠핑 전시 체험장에서 캠핑 카라반, 트레일러, 텐트, 타프, 캠핑푸드 시식 체험 등이 있다. 시골체험마당, 생명농업체험마당, 어린이체험마당, 오감정원에는 가드닝 전시의 가드너하우스, 가드닝체험의 가드닝부스, 재활용 전시선반, 버려진 나무 살리기의 우드정원, 버려진 자동차에 생명을 꽃 자동차, 내가 꾸미고 싶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한평정원이 있다, 활기찬 놀이터에는 페달보트, 워킹볼, 카약, 수상자전거, 열기구, 동물농장, 조랑말 타보기, 친환경 고구마 수확체험등이 있다. 전시관에는 생명농업관과 건강정보관이 등이 있다.

 

 

시골체험마당에는 전통농기구전시 및 농사일 체험장에는 옛날 농기구를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고 직접 농사일을 체험, 민속놀이 체험장에는 전통놀이 옛문화를 배워보는 체험, 대나무 강태공 낚시 체험, 대나무 물총 만들기 체험,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은 선분홍빛 꽃물로 즐기는 천연 네일아트, 축제장에서 직접 키운 봉선화로 내 손에 예쁜 꽃물을 들여보기, 박터트리기 이벤트는 콩주머니로 박을 터트려서 풍성한 경품 받아가기, 보물찾기 이벤트는 미로 속에서 보물찾기 등이 있다.

 

 

생명농업체험마당 체험프로그램에는 청원생명 군고구마 군밤체험, 생활개선회 작품전시 체험에는 천연염색, 규방공예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생명 쌀 벙튀기 체험, 청원생명쌀을 활용한 와플 체험, 강소농(축산경영)홍보관, 청원생명찹쌀 떡메치기 체험에는 전통방식 떡만들기, 양잠산물 전시 체험에는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는 과정을 즐기고, 옹기(도자기)만들기 체험에는 물레로 옹기 빚기 체험, 청원생명쌀을 활용한 생명쌀빵 체험, 허브와 만나는 나의 향기, 나의 색 찾기 체험에서는 허브향기로 만나는 꽃차 마시기, 포루리 향기 주머니 만들기, 허브식물 심기 체험 등이 있다.

 

어린이체험마당 체험프로그램에는 우리집텃밭체험, 우드버닝아트 '나무목걸이만들기',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 전통의상(한복)포토존에서 우리전통의사을 입고 사진 찍기, 도자기물레체험, 예쁜 그림손수건 그리기는 손수건에 꽃, 나비, 잠자리, 야생화 등 그리고 싶은 것들을 페브릭물감으로 그려보는 체험, 문인화 체험교실, 세계 속 다문화 체험, 드림스타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와 함께하는 왕관, 목걸이 만들기 체험, 가족공예체험, 천연비누 공예 체험에는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비주 굥예 체험, 가정에서 쓰는 방향제 만들기 등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