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창효석문화제는 소설처럼 아름다운 메밀꽃 '메밀꽃 여행'으로 2018년 9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평창군 봉평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사)이효석문학선양회 주최로 올해 제20회로 펼쳐진다. 효석문화제는 현대 단펀소설의 대표작인 메밀꽃 필 무렵의 작품배경지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축제로 메밀과 소설의 내용을 담은 다채로운 행사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평창효석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의 2018문화관광축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었다. 사랑스런 메밀꽃의 세계로 몸과 마음을 함께하여 찾아보자.

 

 

효석문화제는 백일장을 비롯해 시화전, 문학의 밤과 같은 문학 프로그램, 소설 메밀꽃 필 무렵에 등장하는 메밀꽃밭 둘러보기,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등의 자연 프로그램, 전통 메밀 음식 만들기, 민속 놀이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외에도 주변에 있는 이효석 생가, 이효석 문학 전시관 등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눈부시게 찬란한 가을의 길목에서 아름답고 애틋한 추억들로 한가득 채워보고싶다면 효석문화제를 찾아 평창으로 나들이를 준비해 보자. 메밀꽃보다 사랑스러운 당신과 함께라면 더욱 찬란한 가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효석문화제는 가산이효석 선생의 문학의 가치를 드높이고 이땅에 가산문학의 토양을 기반으로 많은 문학인이 함께 공감함과, 문학의 즐거움을 국민과 함께함으로써 국민적 정서의 풍요함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효석문학선양회의 30여년동안 선양사업을 기초로 문학 관광지로 부상함과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봉사로 지역의 부가가치 창출에 큰 목표를 두고 출발 하였다. 효석문화제의 행사에는 전국 효석백일장, 이효석 문학의 밤, 체험마당, 경연대회, 전통민속놀이, 공연 및 음악제, 포토존 운영 등이 있다.

 

 

전통마당은 시골장터와 농특산물 판매로 장터분위기조성 민속놀이와 함께하는 전통마당에는 전통프로그램으로 지역 먹거리촌 음식체험장, 소설 속 인물체험, 뗏목체험, 지역농특산물 판매, 봉숭아 물들이기, 버스킹 공연, 대취타 공연, 메밀꽃 마당극, 오케스트라 공연, 전톤민속공연극, 접통찹쌀떡 치기, 전통민속놀이, 학교종이 땡땡땡 등이 마련된다.

 

 

문학마당은 이효석문학관을 중시으로 문학프로그램 진행, 생가, 푸른집 체험행사, 문학길에서의 신나는 체험행사로 문학 프로그램에 특별기획전, 문학산책, 스탬프랠리, 한책읽기, 문학강의, 행운의 룰렛, 작가와 함께, 거리백일장, 풍등날리기, 메밀꽃 필 무렵 영화상여, 독서쉼터, 포토존 체험프로그램, 이효석 문학세계 영상물전, 축제의 기억 사진전, 추억의 보물찾기 등이 있다.

 

 

자연마당은 소설 속 메밀꽃밭에서의 감동연풍, 나귀와 함께 메밀꽃밭을 걸어보고 타보는 체험, 물가에서의 추억과 사랑으로 자연 프로그램에 음악교실 사연신청, 메밀꽃 열차여행, 소중한사람에게 엽서쓰기, 빛 그리다. 2018돌다리건너기, 작은 음악회, 섶다리 건너기, 스템프 랠리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