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2018년 9월 13일부터 9월 19일까지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제18회로 상사화의 일종인 꽃무릇인 석산이 온 산을 불게 물들이고 있어 영광군에서는 이를 활용한 축제로 매년 9월에 개최되고 있다. 다양한 공연 및 체험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행사장 인근 곳곳에 주차장을 마련해두고 있다. 주요 주차장 위치와 함께 갓길주차도 허용하고 있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홈페이지>

 

해발 516m의 불갑산은 높이 않은 산이나 식생이 풍부하여 천연기념물 제112호로 지정된 참식나무 군락지가 있고 사시사철 아름아둔 야생화가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상사화는 잎이 있으 때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어 꽃과 잎이 서로 그리워한다는 의미가 있는 백합목 수선화과의 여름꽃으로 잎이 먼저 나와 6~7월에 시든 뒤 8~9월에 꽃이 핀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의 행사는 상사화를 테마로 한 공연, 체험, 문화, 전시 행사등이 있다. 공연행사에는 상사화히든싱어, 청소년 상사화페스티벌, 전국다문화모국춤페스티벌, 안산팝스오케스트라, 꽃길 음악회 거리프린즈 등이 있다. 참여행사에는 특산품소개 및 경매, 상사화 노래배우기, 상사화 어린이 페스티벌, 추억의 전래놀이, 상사화 골든벨 등이 있다. 전시행사에 야생화, 약용식물, 상사화, 사진, 수석, 그림, 서예, 시화전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나만의 컵만들기, 한지공예, 상사화향수, 상사화등공예, 토피어리, 짚동예, 킬러테라피 클레이, 무료즉석사진인화, 보릿고개, 천연염색, 체험마을 및 농장체험, 상사화축제장 미션투어, 영광관광 스탬프투어, 상사화페이스페인팅, 사랑의 상사화 열쇠달기, 상사화 공예 등이 있다. 문화행사에는 상사화 예술제, 상사화시수필공모, 디카사진 공모 등이 있으며, 컾ㄹ행사, 만남행사 등도 있다. 부대행사에는 교통질서, 119홍보관, 특산품판매관, 원산지 홍보관, 강항선생 홍보관, 상사화사랑퍼포먼스, 상사화캐릭터 퍼레이드 등이 있다.

 

 

영광은 예로부터 산수가 아름답고 어염시초가 풍부한 지역으로 쌀, 소금, 목화, 눈이 많아 삼백 또는 사백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인심 좋고 살기좋은 고장으로 '옥당고을', 또는 '호불여 영광'이라 지칭되어 왔다. 불갑산과 백수해안도로, 가마미해수욕장, 낙월로 등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령스러운 빛'이라는 지명 그대로 정신문화가 발달한 곳이기도 하다. 백제 불교최초도래지, 기독교순교지, 원불교영산성지, 천주교순교지 등 우리나라 4대 종교 성지가 있다.

 

 

영광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23호로 지정괸 법성포단오제, 우도농악 등의 전통문화가 그대로 전승 보존되고 있다. 아울러 상사화를 테마로 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영광찰보리축제, 영광천일염 갯벌 축제, 해안도로 노을축제 등 즐길거리도 풍부한다. 우리나라 지역 특산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영광굴비를 비롯하여 모시잎 송편, 설도젓갈, 갯벌천일염, 그리고 보리산업특구를 기반으로 한 청보리한우, 보리올포크, 찰보리빵 등의 특사눌이 풍부하게 생산되고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