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안황토갯벌축제는 2018년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전라남도 무안군 해제면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열리며 낙지, 망둥어, 농게 등을 관광객이 직접 손으로 잡아보고 관련 음식을 먹어보는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체험 축제이다. 무안 황토갯벌은 우리나라의 최초 갯벌습지보호지역으로 원시적 자연 생태와 갯벌 해안문화의 풍요로운 삶을 문화상품으로 만들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무안황토갯벌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무안군은 2012년 5월 매향제와 놀이마당을 중심으로 한 무안갯벌 문화제를 해제면 유월리 소재 무안생태갯벌센터 일원에서 개최하였는데 2013년 이를 확대해 황토갯벌축제로 처음 개최하여 왔다. 다양한 공연행사와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 등이 펼쳐진다. 서해안의 대표적인 습지에서 다이어트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은 음식들을 음미하며 다양한 체험과 낙조 감상 등을 즐길 수 있는 행사이며, 무안공용버스터미널 부근에 세발낙지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공식행사로는 개막행사에 풍어깃발 퍼레이드, 풍요제, 폐막행사에 황토갯벌 군민 노래장랑 등이 있으며, 공연행사에는 개막축하공연, 각설이품바 갈라쇼, 중년건강클럽 댄스, 평양예술단공연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낙지 잡기, 농개잡기, 운저리 낚시체험, 맨손 갯벌생물잡기, 즉석 요리쳏머, 황토갯벌 도장찍기, 소금놀이터, 버블버블 비눗방울, 짚플공예 등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