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겨울공주 군밤축제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9. 1. 16. 23:30


충청남도 공주시에서는 2019년 1월 18일부터 1월 20일까지 3일간 공주한옥마을 앞 고마 일원에서 진행되는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개최된다. 따끈따끈한 군밤과 함께하는 달콤함이 가득한 축제로 겨울철 인기 간식으로 손꼽히는 군밤, 갓 구운 군밤은 향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군밤을 활용한 축제가 알밤의 대표적인 산지인 공주에서 펼쳐진다. 공주의 알밤은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를 비롯하여 일교차가 큰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뛰어난 품질로 생산되는 단단하고 윤기가 흐르며 높은 당도와 고소하고 담백함을 가지고 있다.

 

 

공주의 특산품인 알밤을 활용하여 2018년에 처음 시작된 축제는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다. 지난해보다 더 많은 체험 프로그램과 대형화로, 방한시설 등을 준비하여 다채로운 체험 ,공연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불을 활용하여 진행되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통해 겨울의 추위를 녹여주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축제는 공식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판매 및 음식프로그램, 전시 및 공연프로그램, 부대행사로 이루어진다. 공식프로그램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성공적으로 진행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폐막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공주군밤 그릴존, 대형화로 그릴체험, 군밤음식체험, 군밤스프, 군밤놀이터, 아이스카빙 등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공주군밤 그릴존에서는 대형 화로에 구워지는 알밤을 구입할 수 있으며, 고기와 채소로 구성된 꼬치류를 함께 막을 수 있는 곳이다. 대형화로 그릴체험에서는 대형 화덕에 구입한 알밤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군밤피자와 군밤삼겹살 등도 함께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군고구마통구이체험은 군고구마 통 안에 고구마와 통삼겹살을 넣고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축제장 입구에서는 대형 솥에서 끊이는 군밤스프를 무료로 제공하여 추운 겨울의 몸과 마음을 뜨끈한 스프가 녹여 줄 것이다. 판매 및 음식프로그램에서는 고맛나루장터, 알밤직거래장터, 알밤한우 판매, 푸드트럭 등을 운영한다. 고맛나루장터에서는 공주 알밤을 직거래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밤 가공식품과 설 선물세트도 함께 판매한다. 전시 및 공연행사에서는 모닥불 가족 음악회, 추억의 음악회, 모닥불 풍물한마당, 공주시 브랜드 홍보관, 군밤야화로 및 눈꽃나무, 민속놀이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의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축제로 불을 피운 시설이 많아 간편한 복장으로 축제를 즐기는 것이 좋다. 불씨가 튈 경우 옷에 구멍이 나지 않는 옷을 입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축제장 주변에는 한옥마을, 국립공주박물관, 무령왕릉, 송산리고분군 등이 인접해 있어 알찬 여행 코스 설계가 가능하다. 맛과 즐거움과 역사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겨울 공주 알밤축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여 혹독한 추위 속에서 따스한 추억과 따스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마련된다.

 

공주밤의 역사, 밤의 효능, 품종별 특성 및 실물전시, 다양한 밤 가공제품을 전시하는 공주 알밤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스카빙 쇼, 고마 실내에어바운스, 군밤스프레드 만들기, 군밤크래페만들기, 군밤을 품은 피자 만들기, 달콤함 군밤 맛탕만들기, 밤라떼만들기, 군밤와플만들기, 군밤퐁듀, 군밤뻥스크림, 순밤스모어, 군밤쿠키, 푸드트럭, 모닥불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