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2019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9. 1. 12. 23:30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2019는 2019년 1월 19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태봉대교길 153 한탄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국가인증지질공원인 철원한탄강에서 동지섣달 꽃 본듯이 제7회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은 한탄강 협곡의 기암절벽과 주상절리, 국내 유일의 최고 겨울 얼음 트레킹 코스를 걸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찾아왔다. 걸음, 휴식 그리고 추억, 한탄강 라이브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추억의 7080' 옛 추억들을 떠올리며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의 본행사는 1월 19일과 1월 20일에  10시부터 태봉대교에서 식전공연, 몸풀기, 출발 퍼포먼서, 10시 30분에 트레킹 구가네서 얼음 트레킹이 태봉대교에서 승일교 사이에서 개최되며 코스 구간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13시부터는 승일교에서 개막행사,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15시부터 트레킹 구간인 승일교에서 고석정, 순담게곡을 완주하면 기념버튼을 증정한다. 1월 19일부터 1월 27일까지는 상설행사가 승일교에서 눈 봅슬레이, 대형 눈 조각, 이색 구이터, 한탄강 라이브 스튜디오, 황금 복돼지 소원지, 겨울놀이체험 등 운영이 마련된다.

 

 

철원 한탄강 트레킹 코스는 태봉대교에서 약 1km를 지나 송대소, 약 1km 지나면 마당바위, 약 1km 오르면 내대양수장, 약 1.5km 를 지나면 승일교가 나타난다. 약 1.5km를 지나면 고석저이 나타나고 부교구간 약 1.5km를 지나면 순감계곡이 나타난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환경과 함께하는 철원의 추운 겨울 꽁꽁 얼어붙은 한탄강의 물줄기를 따라 강 위로 걸으면서 보는 협곡의 풍경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걸으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자.

 

 

 

 

 

행사장에는 이색 구이터, 향토음식점 & 농특산물판매, 먹거리부스, 한탄강 쉼터, 한탄강 라이브 스튜디오, 떡국 배부처는 1월 19일과 20일에 운영되며, 종합안내소가 있다. 얼음 폭포, 무대 포토존, 철원바람눈동산, 눈봅슬레이, 입수터, 고드름 터널, 대형 눈 조각공원, 빙판 놀이터에 얼음썰매, 아이스범퍼카 등이 있으며, 얼음 꽃 기둥이 마련된어 있다.

 

 

메인 행사장 프로그램으로는 대형 눈 조각 공원에는 현대, 중세 세계 7대 불가사의를 눈으로 만든 대형 눈조각이 전시되며, 2019년 소원도 빌고 눈사람도 만들고 황금 복돼지 준조각을 바라보며 눈동산에서 나만의 눈사람 만들기 체험, 즐길거리에 눈 봅슬레이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만리장성을 이용한 다이나믹 눈 봅슬레이와 빙판놀이터에서 진행되는 한탄강 얼음 위에서 즐기는 추억의 얼음썰매, 아이스 범퍼카, 컬링, 패잉치기 등 겨울 놀이체험 운영 등이 마련되어 있다.

 

메인 행사장 프로그램으로 얼음으로 느끼는 겨울 꽁꽁! 얼음정원의 얼음 꽃 기둥, 고드름 터널, 얼음폭포, 얼음 나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어보는 얼음 포토존, 모두 함께 추억속으로! 추억의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DJ와 함께 관광객들의 이색 사연과 신청곡으로 추억의 7080스튜디오 운영, 몸도 녹이고! 맛도 즐기고! 철원의 추억은 이색 구이터, 쉼터로 이루어진 이색 겨울 자연 체험촌 등이 마련되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