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쁘띠프랑스와 함께하는 가평여행

달빛 그리고 나그네 2019. 2. 7. 23:30


 

남이섬은 쁘띠프랑스에서 14km, 자동차로 약 20분 달리면 남이섬 선착장에 닿을 수 있다. 남이섬은 다양한 문화 컨텐츠와 환경운동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곳으로 환경분야에서는 재활용 운도, 환경감시, 친환경적 개발사업 등을 진행해 왔으며, 문화분야에서는 순수미술에서 종합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후원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명성을 날려 <겨울연가>등으로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떠올라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이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특색있는 여러가지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울창한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고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하경정원은 한반도 지형 모양으로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꼬츠로 표현하여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끄는 곳이다.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청평호반은 쁘띠프랑스 옆에 위치하고 있어 커피와 함께 낭만에 젖어들 수 있는 곳이다. 호수 양편으로 호명산이 높이 솟아 청결한 호수와 잘 어우러져 있어 청평호수는 여름철의 피서객을 비롯하여 사계절 언제나 관광객들이 발길을 끊이지 않고 모여들고 있다. 호수를 이용한 수상스키 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상 레저를 즐기는 이들이 많이 찾아와 즐기고 있다. 매년 내수면 사업의 일환으로 치어를 방류하여 낚시터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호명호수는 쁘띠프랑스의 뒷산인 호명산의 산 정상에 양수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인공호수이다. 마치 백두산 천지를 보는 듯한 생김새가 독특해 가평 팔경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쁘띠프랑스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가다 보면 좌측으로 난 고갯길이 있는데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가평사계절썰매장은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조종천과 백옥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으로 자연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물썰매장,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어린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초급용과 중급용의 슬로프와 수평보행기 무빙워커가 마련되어 있으며, 야외수영장이 있다. 물썰매와 터비썰매를 마련해 겨울은 물론 여름까지 연중 언제나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이다.

 

꽃무지풀무지 수목원은 가평군 하면 대보리에 위치한 야생수목원으로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풀과 나무들이 본래 있던 야생의 생태 그대로 들어선 수목원이다. 외래종에게 밀려나고 개발로 인한 자연파괴로 사라져가는 순수 토종 식물을 보호하고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크게 겨울안개, 봄의 노래, 여름마당, 가을향기의 테마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그 외 꽃풀마당, 개구리세상, 버드나무 쉼터 등의 특별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