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 고기리계곡과 더불어 용인 자연휴양림과 한국민속촌 등을 둘러보는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둘러볼 용인 고기리계곡과 한국민속촌과 함께 살펴볼 용인 자연휴양림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220 의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 162ha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이다.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으며 각종 편의시설과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정신을 말끔히 해소하고 자연의 향기와 자연의 멋을 마을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 낙엽송숲, 밤나무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휴양림으로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 등과 각종 편익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이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자연의 향기와 자연의 멋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위적인 휴양림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공간을 최대한 고려한 용인자연휴양림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들의 쉼터 및 직장내 세미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휴양림이다. 다양한 규모 및 형태의 숙박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숲 속의 어림이 모험 및 놀이 체험공간 조상, 자연생태 관찰학습 및 생물서식, 친수공간 조성, 레포츠와 피크닉이 가능한 넓은 광장 및 체험시설, 건강과 다양한 휴양활동이 가능한 등산로 및 산책로가 있다.

 

 

용인자연휴양림의 시설에는 숲속체험관, 숲속의 집에 느티골, 가마골, 밤티골이 있으며, 목조체험주택에 한옥, 핀란드, 몽골 등이 있다. 야영장, 회의실, 에코어드벤처, 짚라인, 기타시설로는 다목적구장, 어린이놀이숲, 습지비오톱관찰원, 잔디광장, 계곡, 캐빈하우스, 인디안텐트, 매점과 커피숍 등이 있다. 짚라인 용인은  울창한 숲속 쾌적한 쉼터에서 숨쉬는 1238m의 짜릿한 순간을 다이나믹 에코테인먼트 짚라인을 경험해 보자, 꿩코스에 처음으로  탑승하여 백로코스, 매코스, 두루미 코스, 독수리 코스, 알바트로스 코스를 지난다.

 

 

에코어드벤처는 아름다운 자연에서 인내와 모험심을 유발하는 놀이시설이다. 원숭이 코스에는 뮤호 데스깔라드, 빠스렐, 필레드 쌍쥬, 띠로코코, 까반, 뽕드 쌍쥬, 뿌트르 쉬스뱅뒤, 띠틀리엔, 뽕 쉬스뻥뒤, 발렁수아, 또노 등의 시설이 있다. 침팬치코스에는 에셀 닥쎄, 꼬흐드 아 삐에호, 뿌트르 데낄리브흐, 띠로 코코, 띠롤리엔, 뽕드쌍쥬, 루즈 엉 부와. 필레드 쌍쥬, 띠롤리엔, 뿌트르 쉬스뻥뒤, 빠쓰렐, 킹콩코스에 사다리 그네 다리, 외줄 징검다리, 딮라인, 브이그물, 두줄타기, 외줄타기, 두줄 징검다리, 흔들  징검다리, 짚라인, 두줄 징검다리, 공중 사다리, 짚라인, 두줄 타기, 손잡이 징검다리, 줄 사다리, 교차 징검다리, 원판 징검다리, 출렁다리, 외나무 건너기, 짚라인, 줄사다리 등

 

 

한국민속촌은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보라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로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속의 가치돠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즐기며 우리의 전통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 공감할 수 있는 곳이다.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이다.

 

용인 고기리계곡은 경기도 남부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피서지이다. 광교산과 백운산 자락에서 흘러내린 물줄기는 고기리 계곡을 거쳐 고기리유원지와 낙생저수지를 거쳐 동막천으로 흘러내려간다. 고기리계곡은 여러 도심과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큰 곳이기도 하다. 맛집과 펜션이 주변이 많이 자리잡고 있어 대표적인 여름 여행지이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