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 만성리검은모래해변을 비롯하여 방죽포해수욕장과 모사금해수욕장까지 여수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해수욕장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여수 만성리검은모래해변은 여수시 만흥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수엑스포역에서 해안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길이 540m, 폴 25m 정도의 백사장과 평균 수온 25℃로 따뜻해서 해수욕장으로는 최적의 장소이다. 검은모래는 원적외선의 방사열이 높아서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신경통이나 각종 부인병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매년 음력 4월 20일이면 검은 모래가 눈을 뜬다 하여 검도모래찜질 한마당이 펼쳐진다.

 

 

방죽포해수욕장은 여수시 돌산읍에 자리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300m, 너비 70m로 돌산도 남동쪽 해안에 있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피서지로 적합하다. 해안이 항아리 속처럼 오목하게 생겨 파도가 잔잔하고 아늑하다. 백사장 뒤편에 200년 가량 된 150여 그루의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어 야영하기에 좋고 지하수도 풍부하다. 주변에 무술목유원지, 도립수산종합관, 진남관, 향일암, 오동도 등이 있다.

 

 

모사금해수욕장은 만성리 해수욕장에서 2km 쯤 더 들어가면 주위 경관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모래해변과 갯돌해변이 뒤섞인 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다. 여수시 오천동 모사금마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여름철에는 피서객 뿐만 아니라 낚시꾼 들이 많이 찾아온다.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한적하여 휴가철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으며 사계절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터와 청소년들의 수련장으로도 활용된다.

 

"대한민국축제 정보와 여행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금전적 대가나 물품지원을 받지 않는 순수 정보 블로그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