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섬진강매화축제는 어떤 축제이길래 전국에서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을까? 3월 가볼만한곳 광양매화마을에서 펼쳐지는 섬진강매화축제. 섬진강매화축제와 함께 3월 가볼만한곳 광양매화마을로 우리 같이 떠나보도록 하자.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방문하기전 방문할 곳에 대해 알아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섬진강매화축제와 광양매화마을도 마찬가지이다.

 

 

 

 

 섬진강매화축제는 축제 이름에서 보듯이 매화를 주제로 한 전라남도 광양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과 섬진교 둔치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첫 시작이 1997년도 였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대표적 장수 축제 중 하나이다. 많은 축제가 얼마 못가 관광객들의 관심을 잃고 서서히 사라지는데, 섬진강매화축제는 당당히 20년이상을 이어나가고 있으니 이것 하나만으로도 섬진강매화축제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섬진강매화축제에는 다양한 행사가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화전을 비롯하여 매화를 주제로 한 사진전, 국악행사,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가요제, 옛 과거제에 응시하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백일장과 사생대회 등이 축제기간 내내 이어진다. 또한 전라남도 고유의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니 이 곳이 바로 우리가 바라던 축제가 아니고 어디랴. 매화와 더불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체험할 수 있으니 1석 2조의 행운을 잡는 것 같다.

 

 

 

 

 광양매화마을은 섬진강변에 위치한 물맑고 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드넓은 섬진강 자락에 분포한 매화 군락은 전국적으로 그 아름다움이 알려져있어 섬진강매화축제의 장으로 안성맞춤이다.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배경으로도 등장하였다. 그 중 유명한 것이 요즘 핫한 배우 '이서진'이 주연으로 등장한 드라마 '다모'와 이제는 어엿한 국민배우라 할 수 있는 '명량'의 배우 '최민식'이 주연을 맡은 '취화선'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3월 가볼만한곳 광양매화마을의 경관을 감상한 후 영화와 드라마 다시보기를 통해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광양매화마을의 전경을 보는 것도 색다른 멋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3월 가볼만한곳으로 섬진강매화축제와 광양매화마을을 추천하는 이유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을듯 하다. 많은 이들의 선택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이다. 매년 3월 잊지않고 이곳을 찾는 전국의 수많은 상춘객들. 그리고 매년 한결같은 모습으로 이들을 맞이하는 매화단지. 변함없는 이들의 모습처럼 어렵고 힘든 오늘날을 사는 우리들도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함없이 밝은 모습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변함업이 새하얀 매화와 같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