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동미나리축제와 원동매화축제, 그리고 미나리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면 우리는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 필자는 원동미나리축제와 원동매화축제를 추천한다. 미나리효능은 각종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된만큼 많은이들이 찾는 봄나물 중 하나이다. 건강에 좋은 미나리와 봄의 전령사 매화를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원동미나리축제, 원동매화축제로 떠나보자.

 

 

 

 

 원동미나리축제와 원동매화축제는 경상남도 양산시의 대표적 축제이다. 미나리의 수확시기와 매화의 개화시기가 비슷하여 이곳 양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건강에 좋은 미나리를 맛보며, 봄의 전량사인 매화도 보는 1석2조의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원동미나리축제는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의 함포, 내포, 영포 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미나리를 주제로 한 축제이다. 미나리하면 많은 분들이 '청도미나리'를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양산 원동미나리 역시 이에 못지않는 신선함과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청정미나리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다. 미나리는 특유의 향과 식감이 좋아 많은 미식가들이 즐겨찾는다. 생으로도 먹고, 구워서도 먹고, 샐러드로도 먹지만 역시 미나리는 삼겹살과 함께 즐기는 것이 최고다. 두툼한 삼겹살을 숯불위에 올리고 미나리도 크게 반틈 잘라 같이 올린 후 삼겹살이 익으면 커다란 쌈과 함께 삼겹살, 미나리를 양껏 올려 먹으면, 그 맛을 어떻게 표현할까. 약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만한 안주도 없을 것이다.

 

 미나리효능을 알아둔다면 더 건강하게 원동미나리축제를 즐길 수 있을듯 하다. 미나리는 성질이 차서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고 감기를 치료하는데 좋다고 한다.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는 3월, 감기예방을 위한 미나리 한뿌리! 어떨까요? 미나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준다.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혈관계질환에 좋은 채소라 할 수 있다. 섬유질도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어 평소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원동미나리축제를 꼭 방문하시어 신선한 청정미나리를 꼭 맛보기 바란다. 변비안녕! 이처럼 다양한 미나리효능. 아는만큼 즐길 수 있듯이, 이렇게 알고간다면 원동미나리축제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원동미나리축제를 방문하셨다면 잊지말고 원동매화축제도 방문해보자. 깨끗한 자연과 맑은 물이 자랑인 이곳 양산시 원동면의 지리적 특징으로 해마다 봄이되면 매화꽃이 만개하여 이곳을 찾는 상춘객들의 찬미와 찬사를 자아낸다. 드넓게 펼처진 매화군락지와 만개한 매화꽃이 길을 따라 펼쳐저있는 광경을 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우리 마음도 순백색으로 물들어지는 듯 하다.

 

 이번 봄여행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원동미나리축제, 원동매화축제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