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서천 갈만한곳으로 이제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쭈꾸미의 효능이 언론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서천 갈만한곳인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가 더 기다려진다. 선홍빛으로 물든 동백꽃과 함께 근해에서 갓 잡아 싱싱함을 자랑하는 주꾸미가 우리들의 발길을 잡는 곳, 충남 서천 갈만한곳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로 우리 함께 떠나보자.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충청남도 서천군의 대표적 축제 중 하나이다. 서천군 마량포구 인근에서 개최되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봄을 맞아 활짝 핀 동백꽃과 제철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주꾸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근해에서 바로 잡아 더욱 신선하여 쭈꾸미효능이 더 좋은 것 같다. 마량포구 인근의 동백숲은 동백꽃이 군락을 이루어 3월말에서 4월초가 되어 개화시기가 되면 선홍빛의 동백꽃이 만개하여 그야말고 장관을 이룬다.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것이 볼거리 다음으로 먹거리가 아니겠는가.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는 동백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서천 주꾸미의 싱싱함이 더해저 축제의 화룡점정을 이룬다.

 

 

 

 

 쭈꾸미효능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홍보되었지만, 한번 더 알아보고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를 방문한다면 좀 더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쭈꾸미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쭈꾸미에는 DHA 및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계 질환에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또한 DHA는 뇌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이다. 쭈꾸미하면 풍부한 타우린 함유를 들 수 있는데, 타우린은 망막세포를 안정화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제철 쭈꾸미효능은 이처럼 탁월하니 꼭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를 방문하여 싱싱한 주꾸미를 맛보도록 하자.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에서는 주꾸미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에서부터, 우리 아이들이 직접 주꾸미를 잡아보는 주꾸미낚시 체험행사, 맛있게 요리하여 관광객들에게 대접하는 주꾸미 요리장터, 전통놀이체험, 동백꽃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 주꾸미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어른들만을 위한 축제라 생각할 수 있지만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하면 좋은 추억일 될 것이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앞으로도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서천군의 대표적 축제로 발돋움해 나갔으면 한다. 올 3월, 4월 여행은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너로 정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