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창 청보리밭축제와 고창갯벌축제, 선운사 상사화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의 대표적 지역 축제로 전라북도를 여행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할만한 축제라 할 수 있다. 고창갯벌축제와 선운사 상사화축제도 좋지만 특히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곧 다가올 봄을 대표하는 고창의 축제 중 하나로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지금부터 고창의 대표적 축제, 고창 청보리밭축제, 고창갯벌축제, 선운사 상사화축제 속으로 들어가보자.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고창의 대표적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해마다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진행되는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고창의 명물인 보리를 주제로 펼쳐진다. 보리가 조금씩 푸른 기운을 띠기 시작하면 어느새 따스한 봄이 왔음을 알게되고, 그 빛깔이 온통 청색으로 물들면 고창 청보리밭축제의 막이 열리게 된다.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은 보는이로 하여금 마음마저 푸르게 만드는 마력이 있는듯하다. 탁 트인 벌판과 바람에 일렁이는 청보리밭의 모습을 보고있노라면 잔잔하게 일렁이는 바다한가운데 서있는듯한 착각에 빠져든다.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이리저리 일렁이는 청보리밭의 물결을 상상해보라. 상상만해도 입가에 미소가 절로 스미는듯 하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만의 매력이 아닐까.

 

 

 

 

 고창 청보리밭축제와 함께 고창갯벌축제 역시 고창의 대표적 지역 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고창 가볼만한곳으로 고창 청보리밭축제, 선운사 상사화축제와 함께 항상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고창갯벌축제는 바다로 떠나고 싶은 계절인 여름, 그 중에서도 8월에 개최되는 축제이다. 전라북도 고창군 만돌갯벌체험장에서 펼쳐지는 고창갯벌축제는 자연친화적인 지역 축제답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해마다 고창갯벌축제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관광객들이 고창갯벌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

 

 고창갯벌축제의 매력은 누가뭐라해도 자연 친화적 놀이 문화를 직접 즐기는데 있다. 청정 수역이자 청정 갯벌로 손꼽히는 고창갯벌에서 즐기는 고창갯벌축제. 갯벌 사이사이에 살아숨쉬는 다양한 생물들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숨은 보물 창고이자 살아있는 교과서가 될 것이다. 또한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생각나게 하는 재미있는 놀이터가 되어 줄 것이다. 청정 갯벌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갯벌 먹거리 체험, 다양한 수산물을 활용한 공예 체험은 고창갯벌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준다.

 

 

 

 

 고창 청보리밭축제, 고창갯벌축제를 알아보았으니 이제는 선운사 상사화축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고창 청보리밭축제, 고창갯벌축제에 비해 일정이 늦은 선운사 상사화축제는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의 향기가 조금씩 우리를 유혹하는 9월에 개최된다. 붉은 빛깔이 아름다운 상사화는 고창 선운사 일원에 그 군락이 넓게 형성되어 있어 상사화가 만개하는 9월에는 그 아름다움이 절정을 맞이한다.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만날수 없는 사랑을 상사화 사랑이라고 하듯이 상사화를 바라보고 있으면 아름답지만 왠지 모를 슬픔이 느껴지기도 하다. 아름답지만 슬픔이 묻어나는 꽃 상사화. 낭만적이지 않는가.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 전라북도 고창. 고창 청보리밭축제와 고창갯벌축제, 선운사 상사화축제까지. 미리미리 알아두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는 2017년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