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합천 황매산철쭉축제와 황매산 등산코스를 확인해보고 더 재밌게 군포 철쭉축제를 즐기는 법은 확인해보자. 합천 황매산철쭉제를 봤을때는 개최 시기와 장소를 알아보고 올 봄 즐거운 철쭉축제를 즐겨보자. 그리고 황매산 등산코스도 미리미리 알아두면 좀 더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을듯 하다. 합천 황매산철쭉제뿐만 아니라 군포 철쭉축제도 전국적으로 유명한 철쭉축제이니만큼 관련 정보를 함께 알아둔다면 철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좀 더 유익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봄의 전령사 철쭉과 함께하는 축제의 세계로 떠나보자.

 

 

 합천 황매산철쭉제를 군포 철쭉축제와 함께 봄의 전령사 철쭉을 주제로한 우리나라의 대표적 축제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해마다 철쭉이 만개하는 4월 말에서 5월 초가 되면 합천은 철쭉축제 준비로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기 시작한다. 올해 합천 황매산철쭉제는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개최되며, 개최장소는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에 위치한 황매산군립공원 내 철쭉군락지 일원이다.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우는 봄, 특히 봄 기운이 만연한 5월은 많은 관광객들이 봄기운을 만끽하기 위해 집을 벗어나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곤 한다. 그 중 봄여행의 최고는 꽃구경이 아닐까 생각한다. 겨우내 움츠렸던 꽃망울이 따스한 봄기운과 함께 얼굴을 내밀기 시작하면 어느새 아름다운 꽃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특히 봄을 알리는 전령사인 철쭉은 그 빛깔이 아름다워 많은 상춘객들이 좋아하는 꽃이라 할 수 있다. 진분홍빛 빛깔을 자랑하는 황매산철쭉은 특히 더 사랑을 받는데, 황매산 정상부근의 철쭉 군락지는 진분홍빛 물결로 뒤덮여 장관을 이룬다.

 

 

 황매산은 해발 1108m의 산으로 소백산과 바래봉과 함께 우리나라 철쭉 3대 명산으로 손꼽힐만큼 5월의 철쭉은 다른곳과 다른 매력이 넘친다. 정상부근의 철쭉 군락지까지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합천 황매산철쭉제만의 매력이기도 하다. 또한 산 곳곳에 자리한 철쭉의 아름다움을 보기위해 많은 이들이 황매산 등산코스를 활용하기도 한다. 잘 정비된 도로를 이용하여 장관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직접 등산을 하면서 곳곳에 숨은 아름다움을 관찰하는 것 역시 그만의 매력이 있는 듯 하다.

 

 

 합천 황매산철쭉제 기간동안은 황매산군립공원 일대가 많이 혼잡하며, 특히 외지에서 오는 분들의 차량 등으로 인해 곳곳이 차량으로 인해 정체 혹은 주차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인근 주차지역을 미리 알아두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의 지혜가 필요할 듯 하다.

 

 

 철쭉군락지를 감상하기 위한 황매산 등산코스는 산청에서 출발하는 코스와 합천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나눌 수 있는데 등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산청에서 시작되는 황매산 등산코스를 추천한다. 철쭉군락지 바로 아래에 차를 주차할 수 있어 도보로 5분 내외로 철쭉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산행을 원하는 분이라면 합천쪽에서 오르는 것을 추천한다. 황매산 등산코스는 다양한 루트가 존재하니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