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계천연등축제와 수원연등축제, 대구연등축제는 우리나라 연등축제를 대표하는 축제들 가운데 하나이다. 청계천연등축제와 대구연등축제, 그리고 수원연등축제는 아무래도 불교문화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행해지는 축제일 것이다. 옛부터 우리나라는 불교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다른 어떤 축제보다도 불교문화와 관련된 축제가 융성하였고,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축제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 중 연등축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축제이며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그럼 청계천연등축제와 수원연등축제, 대구연등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청계천연등축제는 해마다 4월 말이되면 개최되는 서울시의 대표적 연등축제 가운데 하나이다. 올해도 청계천연등축제는 종로루 우정국로 종로거리 일대와 청계전, 봉은사, 조계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개최기간은 4월 28일 금요일부터 4월 30일 일요일까지 3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축제기간동안 청계천연등축제가 열리는 축제장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등으로 대표되는 전통등과 관련된 다양한 등이 전시되며, 신바람나는 춤사위와 흥겨운 노래가 어우러지는 어울림마당도 펼쳐질 예정이다. 그리고 축제의 하이라이트라할 수 있는 연등행렬은 4월 29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종로거리에서 출발하여 동대문을 거쳐 조계사로 진행된다.

 

 

 수원연등축제는 화성행궁광장에서 진행되는 수원시의 연등축제로, 역시 다양한 볼거리가 체험거리가 넘치는 축제이다. 지난 수원연등축제기간에는 수원음식문화축제가 함께 개최되어 더욱 알찬 축제가 진행되었다. 오색빛깔 찬란하게 빛나는 연등축제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수원음식문화축제가 함께 개최되니 전국방방곳곳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아 축제의 분위기에 흠뻑 취해갔다고 한다. 올해도 수원음식문화축제가 함께 개최될지는 모르겠지만 각각의 축제마다 특색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같이 개최되지 않더라도 꼭한번은 방문해봄직한 축제인것은 확실하다.

 

 

 대구 이월드와 두류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대구연등축제는 섬유의 도시 대구의 대표적 축제 가운데 하나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는 대구에서 5월에 개최되는 대구연등축제는 아름다운 대구의 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구시의 밤하늘이 어둑해지면 이월드와 두류공원 일대에서 하나 둘씩 밝혀지는 연등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루고싶은 소원을 담아 하나 둘씩 떠오르는 연등은 어느새 수십, 수백, 수천개의 빛으로 바뀌어 아름다운 대구의 밤하늘을 밝게 수놓기 시작한다. 고요한 밤하늘을 수놓는 수백, 수천개의 연등빛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어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